가나안 김용기 CANAAN KIM YONG KI

6.6/10
Total 14 reviews
Runtime   92분
Language   한국어
Area   한국
In Theaters   Jan,01 2021
You want to watch this movie?
 Want    Don't

50% want,Total 149

Review  |  Share 

가나안 김용기 Plot

.1966년 아시아의 노벨상으로 불리었던 막사이사이 상을 수상한 일가 김용기(1909-1988)는 가나안농군학교 설립자이다. 일가 김용기는 깨달은 바를 실천에 옮기는 데에 있어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사람이었다. 그는 모두가 포기하고 뒤로하는 농촌에 역으로 소망이 있다는 믿음의 눈으로 미래를 바라보고 헌신의 삶을 살았다. 그리하여 그의 사상은 농촌의 개혁과 새마을 운동의 정신적인 요체로 발전하게 된다. 그리고 다시 그 정신이 필요한 시대가 되었다. 복민사상으로 정의되는 `근로, 봉사, 희생`의 사상은 일가 김용기의 황무지 개척과 농민운동, 독립운동, 정신교육 활동에 기초가 되었고 우리 민족 근대사 뿐만 아니라 기독교 사상적인 면에서도 매우 큰 영향을 끼쳐왔다. 그런데 놀라운 점은 아시아의 조그마한 나라에서 일어난 개척 정신과 복민주의 사상이 세계 곳곳에서 동일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좌절과 낙망이 넘치는 시대에 소망은 무엇일까? 가나안 정신을 바탕으로 빈곤을 이겨내는 삶의 현장과 하면 된다는 도전 정신이 넘치는 현장을 찾아간다.

선생이 누군가? 지도자는 누구인가? 선생. (先 먼저 선, 生 날 생). 그렇다면 먼저 태어난 사람이 선생인가? 아니다. 선생은 먼저 사람이 된 사람이 선생이다. 지도자와 선생은 먼저 사람이 되어야 한다. 일가 김용기는 기독교 장로이다. 하지만 그가 설립한 가나안농군학교에는 종교가 다른 신부와 수녀. 일반인도 찾아와 그의 개척 정신을 배우고 자신을 변화시켜 나갔다. 김용기 장로는 가나안 정신의 핵심이 정신 개혁과 생활 혁명에 있다고 했다. 정신 개혁이란 인간을 변화 시키는 것으로 개인의 변화가 가정의 변화를 만들고, 사회의 변화, 국가의 변화. 궁극적으로는 세계의 변화를 이루는 것을 말한다. 결국.. 개인의 변화가 가정과 공동체에 영향을 준다는 가르침이다. “일하기 싫으면 먹지도 마라.” 이러한 그의 신념과 주장은 많은 사람들의 삶을 바꾸었다. 그래서 사람들은 김용기 장로를 어른이라고 불렀다.

그러나 지금은 어떠한 시대인가.. 오늘날 우리가 경험하는 현실은 문제일까? 아니면 곤란 (사정이 몹시 딱하고 어려움)일까? 문제란 말과 곤란이라는 말의 의미는 다르다. 곤란이라는 말은 급박하다 (매우 급하다)라는 뜻이고, 문제란 말은 곤란해 질 수 있다는 징조다. 그래서 지금은 “곤란”한 시대다. 그래서 소망의 빛은 꺼지고 절망스러운 암흑이 덮혀오니 사람들은 말하기를 말세라 하고, 이 나라 저 나라에서 모두 탄식의 소리만 높여간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김용기는 말세라 하지 않고 난세라고 규정했다. 난세란 아직 희망이 있어 어려움과 환란 속에서 다시 회복할 수 있고 뿐만 아니라 좋은 세상, 좋은 사회를 이루어 갈 수 있기 때문이다. 어른을 잃어버린 시대에 참 어른과 스승을 만나면 우리의 삶을 들여다 볼 수 있다. 일가 김용기의 삶과 개척 정신을 통해 한 사람의 변화를 시도하고 오늘의 문제와 곤란. 난제를 풀어 본다.

가나안 김용기 Actors

가나안 김용기 Photo

가나안 김용기 Related

외계+인 2부 NonePlay Online
2부 None
한국
Jan,10 In Theaters
덤 머니 Dumb MoneyPlay Online
덤 머니
Dumb Money
코미디,드라마  미국
Jan,17 In Theaters
인투 더 월드 MigrationPlay Online
인투 더 월드
Migration
애니메이션,가족,액션,어드벤처,코미디,판타지  미국,프랑스,캐나다
Jan,10 In Theaters

가나안 김용기 Comments (0)

No comments fou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