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도즈 Zardoz

8.9/10
Total 217 reviews
Genre   SF
Runtime   105분
Language   영어
Area   영국
In Theaters   Jan,01 1973
You want to watch this movie?
 Want    Don't

50% want,Total 170

Review  |  Share 

자도즈 Plot

자도즈 Zardoz,은 1973에 발표 된 영국 1973 SF 영화입니다,영화는 존 부어맨가 지배하고 있습니다,숀 코너리,샬롯 램플링,사라 케스텔먼 및 기타 주요 배우,한국에서 1973년01월01일에 출시되었습니다.

2293년의 미래. ‘자도즈’는 미개인들에게 신으로 숭배 받는 ‘보텍스’들이 타고 있는 사람 머리 모양의 커다란 석상으로 하늘을 날아다닌다. ‘보텍스’는 인간의 한계를 극복한 집단으로 영원히 죽지 않고 사람의 생각을 읽을 수 있는 등 초인적인 생명체이지만 권태로움 속에서 영원히 고통 받는 사람들이기도 하다. 미개인들을 처단하는 처형자(exterminator)들은 ‘보텍스’에게 선택받은 사람들로 무자비한 살육을 감행한다. 이러한 처형자 중 한명인 제드는 초인적인 생명체인 ‘보텍스’의 세계로 탈출을 감행하고 그들 또한 고통받는 사람들이라는 실체를 깨닫게 된다. -제1회 충무로국제영화제

작품해설

평판이 엇갈리는 SF 영화인 는 당시 007 시리즈로 인기 있던 숀 코네리의 특이한 의상과 헤어 스타일로 오랫동안 회자되는 작품으로 영화 속 ‘보텍스’의 세계와 미개인의 세계에 대해 다양한 알레고리와 비유로 해석되는 작품이다. 가진 자와 가지지 못한 자들의 관계, 종교와 문명, 과학 기술에 대한 맹종이 낳을 미래의 결과 등 인간 사회 전반에 걸친 풍부한 영화적 텍스트를 보여주는 흥미로운 작품인 셈이다.

Tip

개봉 당시 벌거벗고 돌아다니는 숀 코네리 외에는 볼 것이 없는 졸작이라는 극단적인 혹평도 받은 이 작품은 꽤나 난해하고 복잡한 내용 때문에 여러 차례 다시 보는 사람이 많은 ‘컬트 영화’로 추앙되고 있다.

자도즈 Actors

자도즈 Photo

자도즈 Related

덤 머니 Dumb MoneyPlay Online
덤 머니
Dumb Money
코미디,드라마  미국
Jan,17 In Theaters
인투 더 월드 MigrationPlay Online
인투 더 월드
Migration
애니메이션,가족,액션,어드벤처,코미디,판타지  미국,프랑스,캐나다
Jan,10 In Theaters
외계+인 2부 NonePlay Online
2부 None
한국
Jan,10 In Theaters

자도즈 Comments (1)

Carolrobinsond1
Carolrobinsond1
70년대 특유의 컬트적인 기괴함이 조금 과하다 싶을 정도 표현되어있다. 종교 철학 과학기술의 발전 영생 계급사회 등등을 sf라는 그릇에 초장으로 숀코네리에게 빨간빤스를 입혀놓고 비벼놓았는데 의도와는 달리 좀 웃기다ㅋㅋ인간 활력의 근원은 리비도라는 정신분석학적 접근도 약간 보인다.최고로 괴상한 영화중 하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