헨리 5세 Plot

헨리 5세 Henry V,은 1990에 발표 된 영국 1990 드라마 영화입니다,영화는 로렌스 올리비에가 지배하고 있습니다,로렌스 올리비에,로버트 뉴턴,레슬리 뱅크스 및 기타 주요 배우,한국에서 1990년01월01일에 출시되었습니다.

대주교들의 도움으로 프랑스 왕위를 찬탈한 헨리5세는 캐더린 공주를 본 순간 사랑을 느껴 구혼한다. 헨리5세는 왕위에 오르기 전까지는 책을 멀리하고, 시종 잡배와 어울리며, 주색과 잡기, 심지어는 도둑의 무리와 어울리며 부랑 생활을 하여, 그가 왕위에 오른 후 올바른 정사를 할 수 있을까 모두가 걱정하였다.

그러나 그가 왕위에 오르자 온 세상이 깜짝 놀란다. 학문을 게을리했지만, 그의 이론은 논리 정연했고, 무술을 연마하지 않았어도 그는 누구도 당할자 없는 군인으로, 무인으로도 손색이 없었다. 그는 충신을 볼 줄 아는 안목을 가지고 정사를 보살핌에 있어서도 겸허한 자세로 신하들의 말에 귀를 기울여 온 국민에게 존경받고, 사랑받는 덕망높은 왕이 되었다.

그러나 에드워드 3세의 직계인 영국왕 헨리는 자신의 조부 에드워드 3세의 직계로써 프랑스에 대한 정당한 권리가 인정되지 않아 마침내 전쟁에 이르게 되는데...

작품해설

대주교들의 도움으로 프랑스 왕위를 차지한 헨리 5세는 캐서린 공주를 본 순간 사랑을 느껴 구혼한다. 왕위에 오르기 전까지 책을 멀리하고 주색과 잡기, 부랑 생활을 하던 헨리 5세는 왕위에 오르자마자 뛰어난 무술과 지식으로 모두를 놀라게 한다. 더군다나 충신을 볼 줄 아는 안목으로 정사를 보살펴 온 국민에게 존경받는 왕이 되었다. 그 와중에 프랑스와의 전쟁을 치르면서 국왕으로서의 자신의 책임을 깨닫고 영국 왕실의 정통을 확립하고 프랑스와의 평화를 맺는다.

셰익스피어의 역사극 는 수많은 버전으로 영화화되었다. 2차 대전 당시 군의 사기를 높이고자 영국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 하에 만들어진 로렌스 올리비에 감독의 버전은 우국적인 색채가 진하다는 이유로 다소 비난 받기도 했지만, 배우이자 감독, 제작자로서 삼위일체의 완벽함을 보여준 세익스피어극 전문가인 로렌스 올리비에의 존재 하나만으로도 그 가치가 충분한 작품이다.

연극적인 요소들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무대에서 배우의 연기와 함께 영화가 시작되고 무대 밖의 장면은 코러스 즉 사회자가 해설한다. 1989년 또 다른 세익스피어극 전문가인 케네스 브래너가 도전장을 내밀 때까지 ‘최고의 ’라는 타이틀을 유지한 영화이다.

헨리 5세 Actors

헨리 5세 Photo

헨리 5세 Related

외계+인 2부 NonePlay Online
2부 None
한국
Jan,10 In Theaters
인투 더 월드 MigrationPlay Online
인투 더 월드
Migration
애니메이션,가족,액션,어드벤처,코미디,판타지  미국,프랑스,캐나다
Jan,10 In Theaters
덤 머니 Dumb MoneyPlay Online
덤 머니
Dumb Money
코미디,드라마  미국
Jan,17 In Theaters

헨리 5세 Comments (2)

Flora
Flora
극찬을 받은 로렌스 올리비에의 컬러영화
Felix
Felix
중세의 그림을 무대에 그대로 재현 감동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