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공일 삼공이 Plot

삼공일 삼공이 Three-Oh-One, Three-Oh-Two, 301.302,은 1995에 발표 된 한국 99분, 청소년관람불가 1995 미스터리/드라마 1995.04.21 개봉 영화입니다,영화는 박철수가 지배하고 있습니다,방은진,황신혜,김추련 및 기타 주요 배우,한국에서 1995년04월21일에 출시되었습니다.

남편의 애완견으로 저녁을 대접하고 이혼에 성공한 송희(방은진)가 새희망바이오 아파트 301호에 이사를 온다. 요리가 취미인 송희는 앞 집 302호의 윤희(황신혜)에게 줄기차게 음식을 대접하기 시작하고 거식증인 윤희는 매일 그 음식을 쓰레기통에 버린다. 자신의 친절에 한 번도 제대로 응하지 않던 송희가 자신의 성의를 계속 무시하고 있었음을 알게 된 송희는 윤희에게 폭력적으로 달려들고 윤희는 자신의 대인 기피증과 거식증의 역사를 고백하게 된다.

서로의 과거를 알게 된 이들은 결국 서로를 이해하고 정신적 교감을 얻는다. 자신의 병을 고칠 유일한 방법은 자신이 음식 재료가 되는 것이라며 윤희는 자신을 요리해줄 것을 부탁하고 송희는 이를 받아들인다.

해외에 박철수 감독의 이름을 알린 화제작. 먹는 것에 집착하는 301호와 음식을 거부하는 302호. 두 여자는 각각 사연을 갖고 있다. 301호 여자는 자신에 대한 남편의 관심이 사라지자 남편의 애완견을 요리하고 302호 여자는 어린 시절 의붓아버지에게 성폭행을 당했다. 1980년대 등을 통해 여성의 현실에 대한 관심을 표했던 박철수 감독은 에서 대조적인 두 여자의 삶을 통해 여성문제를 보여준다. 한 명은 남편에게 완전히 의존적인 모습을 보이다 도가 지나쳐 남편에게 버림받은 여자이고 다른 한명은 성폭행의 기억으로 음식을 거부하는 여자이다. 둘 모두 폭력적 남성중심 사회의 희생양이다.

(남동철_2013년 제18회 부산국제영화제)

삼공일 삼공이 Actors

삼공일 삼공이 Photo

삼공일 삼공이 Related

덤 머니 Dumb MoneyPlay Online
덤 머니
Dumb Money
코미디,드라마  미국
Jan,17 In Theaters
인투 더 월드 MigrationPlay Online
인투 더 월드
Migration
애니메이션,가족,액션,어드벤처,코미디,판타지  미국,프랑스,캐나다
Jan,10 In Theaters
외계+인 2부 NonePlay Online
2부 None
한국
Jan,10 In Theaters

삼공일 삼공이 Comments (32)

Hilary
Hilary
내가 하도 영화를 안봐서...
6h6hn0abimVr3O5
6h6hn0abimVr3O5
박철수 감독님의 컬트무비.....당시로서 상당히 파격적였음...박철수 감독님 작품이 그리움....요즘 왜 활동을 안하실까....어미가 최고였고...301,302도 좋았음
PuRd619i1BfM1mb
PuRd619i1BfM1mb
평점이 생각보다 너무 높아 상대적으로 낮게 점수를 줬다 영화는 나쁘진 않은데 여성이 성폭행의 피해자인 장면에 굳이 심한 노출을 보여주는 것은 눈쌀 찌푸려진다 90대식 영화의 당당함이란 주로 노출을 어디까지 할 수 있나에서 많이 가려지는 유행을 따른 것 같은데 그 아픔을 그려내는 슬픈 장면에 선정적노출은 아무리 좋은 메시지를 담은 한 장면이라 해도 그저 눈요기로 전락한 성폭행장면일 뿐이다 그 시대엔 뭐 큰 맹점이 아닐지 몰라도 2020년이 가까워져 오는 오늘 날의 시각으로는 그런 점도 비판을 해야한다고 생각한다
Quinn
Quinn
사실 무슨내용인지 모르겠음..ㅋㅋㅋ
Allen
Allen
이영화 뭥미? 무서운 염화임? 훔... 고전감상을 해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