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타주 Montage

7.8/10
Total 37 reviews
Runtime   120분
Language   한국어
Area   한국
In Theaters   May,16 2013
You want to watch this movie?
 Want    Don't

50% want,Total 165

Review  |  Share 

몽타주 Plot

몽타주 Montage,은 2013에 발표 된 한국 2013 스릴러/드라마 영화입니다,영화는 정근섭가 지배하고 있습니다,엄정화,김상경,송영창 및 기타 주요 배우,한국에서 2013년05월16일에 출시되었습니다.

15년 전 사라진 범인

15년 후 반복되는 사건

마침내 찾아온 결정적 순간!

15년 전, 한 유괴범이 종적을 감춘다.

범인은 공소시효가 끝나기 5일 전, 사건현장에 꽃 한 송이를 갖다 놓는다.

그로부터 며칠 후 15년 전 사건과 동일한 범죄가 되풀이 되고...

눈 앞에서 손녀를 잃어버린 할아버지

15년 전 범인을 찾아 헤맨 엄마

15년간 미제사건에 인생을 건 형사

마침내 모두에게 결정적 순간이 찾아왔다!

그 놈을 잡아라!

몽타주 Montage

; 사건의 재구성

시간이나 사건의 경과를 나타낼 때 사용하는 영상 편집기법

; 그 놈을 잡아라! 범인의 단서

미해결사건의 범죄수사를 위해 합성으로 만들어낸 범인의 얼굴사진

; 영화

‘몽타주’ 하나만을 남긴 ‘그 놈’을 잡기 위해 15년을 오가는 ‘사건의 재구성’이 빛나는 영화

[ COMMENTARY ]

국가대표 흥행배우들의 이유 있는 선택

엄정화

“스릴러도 해봤고, 엄마 역할도 많이 해봤지만

는 달랐다.

내 가족과 함께 보고 싶은 영화다.

많은 관객들과 공감할 수 있는 영화라는 확신이 들었다.”

김상경

“ 이후 형사 역할만 40번 이상

제안이 들어왔지만, 의도적으로 피했었다.

10년만에 다시 맡은 형사 역할이다.

에서 끝까지 못 잡았던 범인을

에선 잡을 수 있을 것 같았다.”

송영창

“감독과 시나리오에 대한 믿음이 컸다.

신인 감독이 쓴 시나리오라고 믿겨지지 않을 만큼

탄탄한 스토리였고,

작품을 하면서 감독에 대한 신뢰가 더 커졌다.”

[ ABOUT MOVIE ]

결/정/적/선/택

총 1억명의 관객을 동원한 흥행 보증수표

엄정화 김상경 송영창, 그들이 선택한 영화!

대한민국 흥행 보증수표 엄정화, 김상경, 송영창이 드디어 만났다. 이 세 배우들이 출연한 영화의 관객수를 합치면 자그마치 1억명에 가까워, 그 이름만으로도 관객들의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5월, 최고의 영화 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연기파 배우 세 사람의 만남으로 벌써부터 강렬한 열연 시너지를 예감하게 한다.

엄정화의 선택 – 차원이 다른 영화!

, 까지 연달아 흥행시키며 명실상부 대한민국 흥행퀸으로 자리매김한 엄정화. 그녀는 에서 15년 전 딸을 잃은 아픔을 간직한 엄마 역할로, 가슴 절절한 모정을 관객들에게 그대로 전할 예정이다. 엄정화는 “그 동안 스릴러도, 엄마 역할도 해봤지만 는 또 달랐다. 치열한 추격전 끝에 만나는 가슴 찡한 감동을 느낄 수 있는 차원이 다른, 내 가족과 함께 보고 싶은 영화다. 라면 모두가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영화가 나올 거라 믿었다.”며 작품 선택의 이유를 설명했다. 더불어 “는 내 연기 인생에 있어 최고의 작품”이라며 작품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김상경의 선택 – 지금까지의 형사는 잊어라!

, , 등에 출연해 흥행홈런을 날리며 대표 국민 배우로 자리잡은 김상경은 에서 15년 전 미제사건 담당 형사 역할을 맡아 이후 10년 만에 다시 형사로 돌아왔다. 김상경은 “그 동안 의도적으로 형사 역할을 피한 적도 있었다. 는 이후 10년 만에 다시 맡는 형사 역할이다. 의 ‘청호’는 지금까지의 형사 캐릭터들과는 분명 다르다.”며 작품 선택 이유를 밝혔다. 또한 그는 “에서 죽도록 잡고 싶었던 바로 그 범인을 에서는 잡을 수 있을 것 같았다. 를 통해 그 동안 풀지 못했던 카타르시스를 비로소 느낄 수 있었다.”고 전해 작품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송영창의 선택 – 베테랑 연기자가 단번에 선택한 시나리오!

무려 24년의 연기 경력을 자랑하며 무대와 스크린을 종횡무진하고 있는 송영창은 , , , 등 흥행작을 비롯해 뮤지컬 ‘살짜기 옵서예’, 연극 ‘심야식당’, ‘The Lover’, ‘웃음의 대학’ 등 장르를 가리지 않고 오직 연기를 할 수 있다면 마다 않는, 연기 베테랑 중의 베테랑이다. 그 역시 “정근섭 감독과 시나리오에 대한 믿음이 컸다. 신인 감독이 쓴 시나리오라고 믿기지 않을 만큼 탄탄한 스토리였다. 특히 작품을 하면서 감독에 대한 신뢰가 더욱 커졌다.”고 를 선택한 이유를 밝혀, 작품에 대한 궁금증을 높인다. 송영창은 에서 눈 앞에서 손녀를 잃어버린 할아버지 ‘한철’을 맡아, 직접 액션 연기 투혼까지 선보여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다.

결/정/적/반/전

끝까지 놓칠 수 없는 가슴 뜨거운 반전!

이제껏 보지 못했던 새로운 이야기가 펼쳐진다!

‘그 놈’을 잡기 위한 세 인물의 이유 있는 추적이 시작된다!

는 시작부터 뜨겁게 달려간다. 세 인물에게 닥친 결정적 순간, 즉 15년 전 벌어진 미제 유괴사건의 공소시효가 단 5일 밖에 남지 않은 시점에서 이야기는 시작된다. 하나뿐인 아이를 잃고 15년 동안 하루 하루를 깊은 슬픔 속에 살아 온 엄마 ‘하경’과 15년 간 미제사건에만 매달려 온 형사 ‘청호’, 그리고 15년 후 동일한 방식의 유괴사건으로 눈 앞에서 손녀를 잃은 ‘한철’까지. 는 한 사건으로 인해 15년만에 다시 나타난 범인을 잡을 수 있는 결정적 순간을 맞은 피해자 3인의 ‘그 놈’을 향한 이유 있는 추적을 맹렬하게 쫓는다. 영화 가 가장 흥미로운 지점은 바로 여기에 있다. 15년 전의 ‘그 사건’과 다시 나타난 ‘그 놈’을 중심으로 과거와 현재를 넘나들며 ‘그 놈’을 잡아야만 하는 3인의 이야기를 흡입력 있게 그려 기존의 차갑고 냉정한 스릴러물과는 색다른 긴장감을 부여한다. 또한 남녀노소 모두를 사로잡는 재미와 끝까지 놓칠 수 없는 스릴, 뜨거운 감동까지 더해져 보는 이들을 단숨에 사로잡는다.

결/정/적/시/나/리/오

재미+스릴+감동까지!

충무로가 탐낸 매력만점 시나리오!

개봉 전, 모니터 시사의 압도적 관객 평점!

“에서 범인을 못 잡았던 답답함을

가 속 시원히 해결한다!”

는 마지막 순간까지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는 스릴과 뜨거운 감동을 모두 담아 충무로 영화인들이 인정한 최고의 시나리오로 손꼽혀 왔다. 제작진의 깊은 내공 속에 나온 웰메이드 시나리오는 개봉 한 달을 앞두고 진행한 모니터 시사회에서 미리 만난 관객들의 마음까지 훔쳐냈다. 를 미리 만난 관객들은 높은 몰입도로 영화를 지켜 봤으며, 배우들의 압도적인 연기와 가슴 뜨거워지는 반전에 높은 점수를 주었다. 이는 충무로가 인정한 웰메이드 시나리오와 무조건 믿고 보는 국가대표 흥행 배우들의 열연이 만나 탄생한 결과라고 짐작할 수 있다. 미리 만난 관객들은 “연기와 스토리가 감동적이다”, “속 시원한 을 본 느낌!”, “의 장점을 다 가진 작품”, “웰메이드 스릴러 영화의 탄생” 등의 감상평을 남기며, 한 동안 드물었던 스릴 넘치는 드라마 장르에 대한 갈증과 영화 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확인시켰다. 에 대한 기대감은 포스터와 예고편 반응으로도 알 수 있다. 포털사이트를 통해 의 포스터가 최초 공개된 직후 단 하루 만에 12만 건이 넘는 조회 수와 기대평이 온라인을 뜨겁게 장식했으며, 이어 공개된 색다른 컨셉의 진술 예고편과 메인 예고편 역시 폭발적인 조회 수를 기록하며 5월 최고의 영화로 초석을 견고히 다졌다. 이외에도 의 주역 엄정화의 ‘10초 몽타주’ 등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이색 아이템도 공개되자마자 SNS 상에서 13만명에 가까운 네티즌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이처럼 벌써부터 관객들의 입소문을 타기 시작한 영화 는 재미와 스릴에 감동까지 더한 차원이 다른 이야기 전개로 강렬한 카타르시스를 전할 예정이다.

결/정/적/흥/행/주/역

‘그 놈’을 잡기 위해 난다 긴다 하는 형사, 범인들이 다 모였다!

숨막히는 긴장감 속 예측불허 웃음까지 선사한다!

의 형사 조희봉, 의 범인 정해균 등

박철민, 기주봉, 유승목, 이준혁까지 명배우들 총 출동!

5월, 대한민국을 뒤흔들 최고의 영화 에는 엄정화, 김상경, 송영창뿐만 아니라 영화를 빛내줄 최고의 조연들이 총 출동한다. 바로 조희봉, 박철민, 정해균, 기주봉, 유승목, 이준혁 등이 그 주인공! 영화 에서 관객들에게 웃음과 스릴을 안겨줘 제대로 눈도장을 찍은 배우 조희봉은 충무로에서 이미 각광받고 있는 씬 스틸러이다. 에서와 마찬가지로 에서 형사 역할을 맡은 그는 영화 속 김상경과 함께 현재 15년 전 사건과 똑같이 반복된 사건을 추적하는 형사 역을 맡아 극에 활력을 불어 넣는다.

흥행 영화 속 감초 연기의 달인 박철민은 ‘청호’의 상관 ‘구과장’으로 깜짝 출연한다. 박철민은 제작 프로듀서와의 인연과 더불어 의 웰메이드 시나리오에 반해 특별출연을 결심했다고 전했다. 그는 에서 그 특유의 진한 웃음과 감동을 선사하며 흥행예감의 견인차 역할을 했다. 영화 에서 충격적 반전의 열쇠를 쥔 범인으로 등장해 강렬한 인상을 남긴 배우 정해균은 에서 조희봉과 콤비를 이루는 ‘최형사’로 활약한다. 그는 스크린에는 이제 갓 데뷔한 신인이지만, 연극계에서는 미친 존재감을 자랑하는 연기파 배우로 정평이 나 있다. 정해균은 를 통해 에서 보여준 것과 180도 다른 유머 넘치는 캐릭터를 선보이며 관객들에게 친근감 있게 다가갈 예정이다. 더불어, 대중성과 작품성을 아우르는 여러 장르의 영화에서 선 굵은 카리스마 연기를 선보이는 흥행의 주역들인 기주봉, 유승목, 이준혁 등이 총 출동해 사건의 결정적 단서를 풀어가, 작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였다.

[ PRODUCTION NOTE ]

결/정/적/장/소

대한민국엔 3대 미제사건이 있고,

영화 에는 3대 미제장소가 있다!

세 곳의 결.정.적 장소에서 대한민국 최고의 추격씬이 탄생하다!

하나, 잠실 야구장의 야간 경기 보다 많은 조명이 동원 되다! : 동강 일대

‘15년을 관통하는 사건의 도로’는 세 사람 간에 모든 사건이 시작된 장소이자, 영화의 전체적인 스케일을 보여 줄 수 있는 장소로 의 주요 무대라 할 수 있다. 프리 프로덕션 단계에서 가장 먼저 헌팅을 나선 곳도 바로 이곳이었다. 강 옆으로 2차선 찻길이 있으며 전봇대가 없고, 위압적인 절벽이 있는 곳이라는 까다로운 조건을 모두 갖춘 최적의 장소를 찾기 위해, 전 제작진은 열일 제쳐 두고 일주일간 전국을 돌아다녔다. 그리하여 최종 선택된 곳이 바로 동강 일대. 시나리오에서 튀어나온 듯 모든 조건이 정확하게 맞아 떨어졌고, 대한민국의 강 가운데 원형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한 유일한 강인 동강의 자연 풍광은 그야말로 최상이었다. 하지만 밤에 다시 찾은 도로는 가로등 하나 없는 암흑이었다. 밤 촬영을 위해서는 엄청난 추가 장비와 인력을 필요로 했다. 총 6일간의 촬영에 투입된 촬영 장비만해도 가히 상상을 초월한다. 총 40여대의 와이어 크레인과 국내에 30여대밖에 없고, 건장한 남자 세 명 정도가 있어야 설치가 가능한 18K 대형 조명과 200여대의 조명 장비 등 총 3.5톤 탑차 트럭 3대 분량의 잠실 야구 경기장 야간 경기 때보다 많은 양의 조명이 동원 되었다. 이렇듯 압도적인 스케일의 촬영 장비와 20여명의 조명팀, 그리고 아름다운 자연 풍광이 어우러져 최고 하이라이트 장면이 탄생되었다.

둘, 3층 높이의 랜드마크 구조물 설치! : 인천 송월시장

영화 초반부의 긴장감과 ‘김상경(청호)’와 ‘엄정화(하경)’의 절박함을 극적으로 보여 주는 중요한 장면 중 하나가 바로 장터 추격씬이다. 이 장면을 위해 제작진은 경기•강원권의 재래시장을 모두 돌아보았다. 하지만 모두 유동 인구가 많아 촬영에 적합한 곳이 없던 상황에서 인천 송월시장이 눈에 들어왔다. 송월시장은 차이나타운 근처에 위치한 곳으로 곧 철거를 앞두고 있어, 실제 운영되고 있지 않아 섭외는 일사천리로 이루어졌다. 이곳을 활기찬 시장으로 만들기 위해, 총 3군데의 이동 장터 조합 30여팀을 섭외한 후 본격적인 촬영 준비에 들어갔다. 시장 중앙에는 산천어에서 영감을 얻은 3층 높이의 랜드마크 구조물을 크레인을 이용해 설치했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경찰이 출동해 구조물 이동을 요청하였고, 이에 제작진은 통제 요원을 항상 두고 차량들을 유도하겠노라 설득해야만 했다. 이 같은 여러 어려움 속에서도 실제 상인들과 150여명의 보조 출연자들로 인해, 촬영장을 실제 장터로 착각한 인근 주민들이 장에 나오는 해프닝까지 벌어졌다. 이처럼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리얼리티가 살아 있는 추격씬을 얻을 수 있었다.

셋, 한국 영화 사상 최초로 시도되는 용산역 추격씬 : 부산역

한국 영화사에 오랫동안 남을 또 하나의 결정적 추격씬이 탄생했다. 바로 15년 후 다시 만난 ‘청호’와 ‘그 놈’ 사이에 벌어지는 기차역에서의 숨막히는 추격씬이다. 한국 영화 사상 최초로 시도되는 기차역 플랫폼 전면 통제와 실제 운행 중인 기차 선로에서의 긴장감 100% 액션씬은 한국 영화사에 한 획을 그을 명장면으로 남았다. 하지만 이 장면 역시 쉽게 탄생하진 않았다. 영화 속 배경은 용산역이지만, 실제 용산역은 고객 편의와 안전상의 문제로 섭외가 불가능해 시나리오 자체를 바꿔야 하는 위기를 맞기도 했다. 하지만 다행히도 영화의 도시 부산에서 부산영상위원회의 도움을 받아 코레일 부산경남본부를 어렵사리 섭외할 수 있었다. 해당 코레일 담당자 역시 촬영 이야기만 듣고서는 반신반의했지만, 의 탄탄하고 색다른 이야기와 뜨거운 감동을 전하는 시나리오에 반해 끝내 촬영을 허락하고, 남은 촬영을 무사히 마칠 수 있도록 응원까지 전했다. 영화의 가장 백미인 선로 추격씬은 열차가 통행 중인 선로를 피해 인근 정비 기지창에서 안전하게 촬영되었다.

하지만 더 큰 문제는 따로 있었다. 어렵게 허가를 얻은 부산역 내부 촬영은 말 그대로 시간과의 전쟁이었다. 기차가 들어오는 시간과 승하차하는 승객들의 동선까지 미리 통제할 수는 없었기에, 한 달 동안 촬영 상황을 시뮬레이션하며 세밀하게 계획을 짰다. 촬영 당일에는 감독, 배우, 보조출연자, 제작진 등 약 300여명이 15분에서 30분 간격으로 들어오는 실제 기차 시간에 맞춰 시간 순서대로 플랫폼을 옮겨 다니며 촬영을 진행하는 등 긴장감 속에서 진행했다. 수백 번의 사전 시뮬레이션과 철두철미한 사전 준비로 명장면 중의 명장면, 용산역 추격씬 촬영을 무사히 마칠 수 있었다.

결/정/적/열/연

연기 인생에서 이런 일은 처음이다!

엄정화, 스탭들마저 서럽게 울려버린 사연은?

김상경, 생애 최초 링겔 투혼!

영화 는 국가대표 흥행배우 엄정화, 김상경의 뜨거운 열연 덕분에 완성될 수 있었다. 엄정화는 , , 등 다양한 장르에서 어린 딸을 둔 엄마 역할을 선보여 왔다. 하지만 그녀 역시 이번만큼 처연하고 가슴 시린 아픔을 간직한 모성을 연기한 적은 없다고 인정했을 정도로, 에서는 또 다른 그녀의 엄마로서의 모습을 재발견할 수 있다. 엄정화는 15년 전 딸을 잃은 엄마로 분해 그녀의 연기 인생 최고의 감정 몰입을 선보였다. 특히 15년 전, 하나뿐인 딸을 눈앞에서 잃어버리는 씬에서는 영하의 날씨에도 얇은 카디건 한 장만을 걸친 채 도로 위에 주저 앉아 지켜 보는 이들조차 서럽게 울게 만드는 열연을 펼친다. 그녀는 감정씬 연기에 몰입한 나머지 감독의 “오케이” 싸인과 함께 쓰러져 스텝들의 존경의 박수와 함께 진심 어린 걱정을 사기도 했다.

김상경은 한 겨울 폭우 속 장터 추격씬을 통해 영화 에서 미처 못 다한 카타르시스를 전한다. 해당 촬영 당일, 영하를 기록한 추운 날씨에서 김상경은 3일 내내 꼼짝없이 비를 맞으며 달리고 또 달려야만 했다. 장터 추격씬은 바로 ‘그 놈’과 마주친 ‘청호’의 절박함을 극적으로 보여 주는 중요한 장면 중 하나였기 때문이다. 첫 날 촬영이 끝난 후, 그는 결국 지독한 몸살에 걸리고 말았다. 하지만 김상경은 자신의 아픈 몸 상태도 아랑곳 하지 않고, 정해진 스케줄 안에서 최상의 장면을 카메라에 담아 내기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았다. 하지만 계속된 촬영에 그의 상태는 나아질 기미가 없었고, 결국 그의 연기 인생 최초로 링겔로 버티며 남은 촬영을 마칠 수 있었다.

이처럼 두 주연 배우의 몸을 사리지 않는 열연이 있었기에 라는 진정한 웰메이드 영화가 탄생할 수 있었다.

결/정/적/조/합

충무로 최고 흥행 스텝들의 완벽한 만남!

긴장감 속에 감동과 웃음을 책임졌던 제작진이

의기투합한 가슴 뜨거운 스릴러의 탄생!

프로듀서 노재훈

미술 김성규

무술 권승구

소품 진 훈

크레딧의 또 다른 이름은 흥행 보증수표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 지난 2011년 여름을 뜨겁게 달군 휴먼 스릴러 의 주역들이 다시 한 번 완성도 높은 영화를 만들기 위해 나섰다.

마지막까지 결코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는 스릴러 의 노재훈 프로듀서가 이번에도 프로듀서로 참여하였으며 , , , 등 미장센이 화려한 작품을 도맡아 온 김성규 미술감독은 에서도 세 인물 각각의 심리를 반영하면서 전체적인 긴장감을 놓치지 않는 공간을 창조해냈다. 권승구 무술감독은 에서 시각장애인과 살인범인과의 숨막히는 긴장감의 액션씬을 비롯해 , , 등 한국 액션 영화 속 결정적 순간들의 주역이었다. 그런 그가 이번 에서 한국 영화 사상 최초로 시도되는 추격씬과 액션씬을 선보여 관객들의 기대감을 높인다. 속 범인의 추격을 피해 달아나는데 쓰인 휴대폰과 시계, 의 위협적인 손도끼, 의 고가의 미술품 등 다양한 장르에서 인상적인 소품들로 관객의 눈을 사로 잡으며 영화적 리얼리티와 보는 재미를 더했던 진 훈 소품 감독은 이번에도 그 감각을 유감없이 발휘한다. 에서는 범인이 남긴 검은 우산과 서늘한 국화 꽃, ‘하경’의 모성이 담긴 아기 신발 등 결정적 소품들로 관객들에게 작품을 한층 더 각인시킬 예정이다.

영화 는 남녀노소 모두를 사로잡을 최고의 시나리오와 흥행 휴먼 스릴러 제작진들의 결정적 조합으로 5월, 또 한 번의 새로운 흥행 신화를 예고한다.

몽타주 Actors

몽타주 Photo

몽타주 Related

덤 머니 Dumb MoneyPlay Online
덤 머니
Dumb Money
코미디,드라마  미국
Jan,17 In Theaters
외계+인 2부 NonePlay Online
2부 None
한국
Jan,10 In Theaters
인투 더 월드 MigrationPlay Online
인투 더 월드
Migration
애니메이션,가족,액션,어드벤처,코미디,판타지  미국,프랑스,캐나다
Jan,10 In Theaters

몽타주 Comments (24)

Demi
Demi
스토리도 탄탄 연기력도 대박
엄정화씨 나오는 영화는 돈이 아깝지 않다
c2H4j79RgY995ef
c2H4j79RgY995ef
피해자의 마음과 가해자의 마음을 잘 그린듯
피해자의 상처는 공소시효가 없는데ㅡㅡ
가해자는 그기간만 지남 죄값 치렀다 생각하니
부모의 맘은 이해하지만
bnKevfEGjwcEC5x
bnKevfEGjwcEC5x
만점을 주고싶군요
CarrieCathy
CarrieCathy
영화는 괜찮은데 성형괴물 때문에 몰입도가 떨어진다.
다른배우 였다면 8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