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 M

0.0/10
Total 10 reviews
Runtime   150분
Language   No INformation
In Theaters   Jan,01 2007
You want to watch this movie?
 Want    Don't

50% want,Total 128

Review  |  Share 

엠 Plot

엠 M,은 2007에 발표 된 아르헨티나 2007 다큐멘터리,드라마 영화입니다,영화는 니콜라스 프리비데라가 지배하고 있습니다,한국에서 2007년01월01일에 출시되었습니다.

감독이 개인적 의문에서 출발해 자국의 고통스러운 역사를 파헤치는 다큐멘터리. 감독의 어린시절 국제 무역협회에서 일하던 엄마가 돌연 실종된다. 1976년 한 재판에 관련된 무역협회 근무자들이 소리없이 사라지는데 이유는 재판이 네덜란드의 공주 막시마 조레귀에타의 아버지이자 아르헨티나 독재 기간의 농업부 장관이던 조지 조레귀에타와 연관되어 있었기 때문이다. 감독은 친척, 엄마의 친구, 동료 등을 인터뷰 하지만 쉽사리 답을 찾기가 힘들다.

(제9회 전주국제영화제)

1976년, 아르헨티나에 군부 쿠데타가 일어난 직후 농업부 산하 기관인 INTA의 생물학자 마르타 시에라가 무장요원들에 의해 납치당한다. 그녀는 이상주의적인 좌파 페로니스트이자 몬토네로(게릴라 조직)의 투사였으며 감독 자신의 어머니이기도 하다. 왜, 그리고 어떻게 납치될 수밖에 없었는가? 라는 의문에서 출발한 이 다큐멘터리는 결코 개인적 차원의 비정치적 목소리가 아니다. 기록은 주로 그 당시 어머니의 주변인들, 동료들을 대상으로 한 주관화된 인터뷰로 진행되지만 그들의 입을 통한 증언들은 그녀가 몸담았던 노조에서의 역할 뿐 아니라 노조원들의 분파된 정치성향과 내부갈등, 동료의 배신까지 드러내는 페로니즘의 계파만큼이나 복잡다단하면서 생생한 것들이다. 또한 아르헨티나의 현대사에 대한 이해를 필요로 하면서도 군사독재정권의 과거사를 가진 동시대인들에게 유사기억을 환기시키는 힘을 가지고 있다. 군부권력에 의해 양산된 희생자를 위한 과거사 청산 문제를 이제는 기억의 저편으로 넘겨버리려는 시대적 양심의 세태도 어쩌면 닮은 듯 보인다. 프리비데라 감독은 일련의 인터뷰에서 일부 옛 동지들의 태도에 환멸감을 보이면서 군사권력의 학살자뿐 아니라 두려움에 침묵했던 이들, 배신의 공범자들에게도 책임을 묻고자 한다. 수만명으로 추산되는 아르헨티나 인권탄압의 피살자, 실종자의 이름일 . 단지 기억해야 할 이름으로 끝날 것이 아니라 행동의 이유가 되어야 할 것이라는 감독의 연설은 그래서 더욱 반성의 울림을 남긴다. (한송이)

엠 Actors

엠 Photo

엠 Related

덤 머니 Dumb MoneyPlay Online
덤 머니
Dumb Money
코미디,드라마  미국
Jan,17 In Theaters
인투 더 월드 MigrationPlay Online
인투 더 월드
Migration
애니메이션,가족,액션,어드벤처,코미디,판타지  미국,프랑스,캐나다
Jan,10 In Theaters
외계+인 2부 NonePlay Online
2부 None
한국
Jan,10 In Theaters

엠 Comments (0)

No comments fou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