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니 존스 Janie Jones

7.1/10
Total 15 reviews
Genre   드라마
Runtime   107분
Language   영어
Area   미국
In Theaters   Aug,23 2012
You want to watch this movie?
 Want    Don't

50% want,Total 103

Review  |  Share 

제이니 존스 Plot

.

잊혀진 시간… 낯선 두 사람… 하나되는 멜로디

한물간 록밴드의 보컬 에단은 멤버들과 투어 공연을 하며 술에 찌들어 살아간다. 어느 날, 기억도 나지 않는 여인이 불쑥 찾아와 13살 꼬마 제이니를 딸이라며 곁에 남겨두고 떠난다. 에단은 존재 자체도 몰랐던 딸을 쉽게 받아들이지 못하고 상처가 되는 말을 하지만 자신을 닮은 눈과 음악적 재능을 보고 놀란다. 제이니 또한 내면의 외로움을 음악으로 표현하며 아빠와 소통하고 부녀는 서서히 마음을 열어간다. 조금씩, 천천히, 함께 노래 부르는 것을 꿈꾸는 에단과 제이니. 그러나 사고뭉치 아빠 에단의 소동으로 인하여 밴드가 해체되며 에단은 위기를 맞이하는데…

[ INTRO ]

잠들고 싶어라♪

그래야 꿈꿀 수 있잖아♪

그제야 내 마음 편안해져♪

사람들은 피하려 뛰어다녀♪

하지만 난 밖으로 나가♪

하늘 향해 소리치네♪

허리케인 한가운데라도♪

난 결코 두렵지 않아♪

찾아보면 분명 평화는 있어♪

-영화 속 아비게일 브레스린이 부른 Hurricane 가사 中에서

[ ABOUT MOVIE ]

의 귀엽고 깜찍한 꼬마 아비게일 브레스린!

감성 아티스트 소녀로 돌아오다!

현재 할리우드 신예라 불리는 90년대 출생 여배우들 중에서 가장 돋보이는 연기력을 가진 아비게일 브레스린. 3살 때 광고를 통해 방송계에 얼굴을 비추고, 2006년 영화 으로 연기를 시작한 그녀는 이 작품에서 6살의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공포에 질린 연기를 훌륭하게 소화하며 천재 아역배우의 발걸음을 떼게 된다. 이후 등의 영화와 등의 TV 드라마에 출연하며 많은 이들의 사랑을 듬뿍 받은 그녀의 대표작은 . 배가 불룩 나왔지만 미인대회 출전을 꿈꾸는 사랑스러운 올리브 역을 너무나 훌륭하게 소화하여 전세계적 주목을 받게 된 그녀는 미국과 영국 아카데미 여우조연상을 비롯한 각종 영화제의 후보로 이름을 올리고 라스베이거스 영화비평가협회 최우수아역상, 도쿄국제영화제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며, “아비게일 브레스린이 가장 빛나는 작품! _Boston Globe” “브레스린은 다양한 감정을 무궁무진하게 표현해낸다 _Wall Street Journal” “사랑스러울 뿐만 아니라 9살의 나이라고는 믿기지 않게 똑똑한 연기를 한다 _USA Today” 등의 세계적 극찬을 받았다. 이후 와 , 를 통해 꾸준히 국내 관객들을 만난 그녀가 영화 에서 천재 음악 소녀로 돌아왔다.

아비게일 브레스린이 연기한 ‘제이니 존스’는 어려움 속에서 긍정과 희망의 노래를 잃지 않는 성숙한 감성 소녀. 13년 동안 얼굴도 알지 못했던 아빠 곁에 자신을 남겨두고 떠난 엄마, 자신의 존재를 쉽게 받아들이지 못하는 한물간 록밴드 보컬 아빠, 설상가상으로 다혈질 성격인 아빠 때문에 위기를 맞이하게 된다.. 13살 소녀 혼자 감당하기 힘든 폭풍과도 같은 시련 속에서 제이니는 아빠에게 물려받은 음악적 재능으로 스스로를 위로하고 속마음을 담아 노래한다. 그리고 비로소 아름다운 멜로디와 더불어 아빠와 딸의 아름다운 하모니가 시작된다. 아빠 없이 살아왔던 어린 소녀의 여린 감성부터 철 없는 아빠를 품는 성숙한 모습, 그리고 영화 속 노래를 직접 부르는 아름다운 목소리 등 한층 매력적인 모습으로 돌아온 그녀는 를 통해 “아비게일의 존재감은 독보적이며 매력적이다 _Screen International” “브레스린은 언제나 관객을 실망시키지 않는다 _Hollywood & Fine” “자연스럽고 사실적인 연기를 펼치는 미래의 스타 브레스린! _New York Times” 등의 빛나는 호평을 받았다.

2012년 제천국제음악영화제 공식경쟁부문 선정!

사고뭉치 아빠와 천재소녀 딸의 아름다운 하모니가 담긴 음악 드라마

존재조차 몰랐던 딸을 처음 만났을 때의 낯선 느낌에서 시작되는 영화 는 철 없는 아빠와 성숙한 딸이 노래를 통해 하나 되는 과정을 아름답게 그려내 2012년 제천국제음악영화제 공식경쟁부문에 선정된 음악 드라마이다. 올해로 8회 째를 맞는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데이비드 M. 로젠탈 감독이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만든 감성적인 음악 무비로, 주연 배우 알레산드로 니볼라와 아비게일 브레스린이 직접 부른 노래가 매력적이다.”라며 를 공식경쟁부문으로 선정했다. 명품 배우 알레산드로 니볼라가 연기한 아빠 ‘에단’은 ‘밴드 멤버들과 싸우며 공연 망치기’가 특기이고, ‘투어 중 만난 여자들과 스캔들 만들기’가 취미인 한물간 사고뭉치 록스타. 기억에서 잊혀진 옛 연인의 손에 이끌려 온 자신의 딸 ‘제이니’가 낯설기만 한 그는 하루 아침에 딸을 양육해야 하는 상황까지 맞이하게 된 것이 너무나 당황스럽다. 성숙한 천재 음악소녀로 돌아온 아비게일 브레스린. 그녀가 연기한 ‘제이니’는 약물 중독인 엄마와 살아오며 또래보다 철이 일찍 들어버린 아이로, 힘들고 외로울 때마다 기타와 노래로 자신의 마음을 달래며 지낸다. ‘제이니’는 13년 만에 만난 아빠가 자신이 꿈꿔왔던 록스타의 모습이 아닌 것에 실망하지만, 이내 아빠를 꼭 닮은 눈과 음악적 재능으로 내면의 슬픔을 노래하기 시작하고, 그녀가 노래를 부르는 순간 잊혀진 시간들로 인해 낯설기만 했던 두 사람은 조금씩, 천천히 가까워진다.

아빠와 딸이 잊혀진 시간들을 뛰어넘어 한 가족이 되어가는 과정을 아름다운 하모니로 그려낸 영화 는 “아무 것도 생각 안나. 머릿 속은 온통 잿빛” 같은 우울한 노래를 부르던 ‘에단’과 “허리케인 한 가운데라도 난 결코 두렵지 않아”를 홀로 부르던 ‘제이니’가 어느새 “허리케인이 몰려와도 물러서지 마. 거센 강줄기 속에서도 사랑을 찾아 그 사랑을 나누자”라는 노래를 함께 부르며 그들만의 소중한 순간을 만들어 간다. 두 사람의 아름다운 하모니는 벅찬 감동으로 제천과 대한민국의 여름을 아름답게 수놓을 예정이다.

의 아름다운 선율과 의 감동이 만나다

2007년, 베이시스트 출신의 존 카니 감독과 영국의 실력파 인디밴드 더 프레임즈의 리드 보컬인 글렌 한사드, 그리고 더 프레임즈의 게스트로 앨범작업을 함께 한 체코 출신의 어린 소녀 마르게타 이글로바가 주인공으로 참여하여 탄생시킨 음악영화 . 영화는 아일랜드의 더블린 거리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이국적인 영상미와 감성을 자극하는 감미로운 음악으로 관객과 평단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인디음악영화계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었다. 특히 ‘Say it to me now’ ‘If you want me’ 등의 수록곡은 많은 이들의 노래가 되었고, ‘Falling Slowly’는 오스카 주제가상을 수상하며 전세계적 인기를 얻었다. 그리고 는 감동적인 스토리를 어필하며 2007년을 ‘음악 영화의 해’로 완성시켰다. 섹시한 매력이 돋보이는 할리우드 배우 조나단 리스 마이어스가 직접 부른 영화 속 음악들과 프레디 하이모어의 천재적인 핑거스타일 기타 연주는 많은 이들에게 인기를 얻었으며, 가족이 다시 만나게 되는 한 편의 동화와도 같은 기적은 특별한 감동을 전했다.

영화의 감성을 고스란히 전하는 선율, 노랫말과 음표가 연결되듯 하나 되어가는 주인공들의 모습을 담아낸 음악 영화는 특유의 감동이 녹아 있어 언제나 영화 팬들에게 설렘을 안긴다. 그리고 올 여름, 의 아름다운 선율과 의 감동을 담은 영화 가 또 하나의 설렘과 감동을 전할 예정이다. 특히 는 연인이나 가족을 다룬 영화가 아닌, 서로의 존재조차 모르고 지내왔던 아빠와 딸의 하모니를 다룬다는 점에서 색다른 감성을 전한다. 잊혀진 시간 속 낯선 두 사람이 하나 되어 가는 멜로디를 부르는 영화 의 따뜻한 감동이 이제 대한민국 극장가에 찾아온다.

아일랜드를 대표하는 아티스트 젬마 헤이즈와

싱어송라이터 이프 바젤리가 작곡하고, 배우들이 부른 감성 O.S.T!

아비게일 브레스린이 영화 속에서 직접 기타를 연주하며 부르는 곡들 중 ‘Hurricane’, ‘Just a game’, ‘Fight for me’는 아일랜드를 대표하는 아티스트 젬마 헤이즈가 작곡한 곡이다. 젬마 헤이즈는 의 글렌 한사드와 데미언 라이스 등 유명 아일랜드계 음악인들로 구성된 ‘케이크 세일(The Cake Sale)’의 멤버이면서 싱어송라이터로도 활약하고 있는 여성 아티스트이다. 그녀가 작곡한 곡들은 모두 어리지만 강인한 제이니의 속마음을 담아내고 있으며 아비게일 브레스린의 매력적인 목소리와 감성 연기를 돋보이는 노래로 사용되었다. 특히 ‘Hurricane’과 ‘Fight for me’는 제이니의 내면의 외로움을, ‘Just a game’은 그 외로움을 극복하는 희망을 노래하고 있다. 젬마 헤이즈의 곡들을 직접 기타 연주와 노래로 소화한 아비게일 브레스린은 “영화에 담긴 음악들을 사랑한다. 내가 부른 곡들을 쓴 가수는 젬마 헤이즈인데, 그녀가 쓴 곡을 처음 들었을 때 모두 너무 마음에 들었고 노래를 부를 때 행복한 감정을 느꼈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뿐만 아니라 젬마 헤이즈의 2009년 발표곡 ‘Waiting for you’는 영화의 엔딩 크레딧에 흘러나오며 마지막까지 관객들의 마음을 촉촉히 적신다.

알레산드로 니볼라가 영화 속에서 부르는 곡들은 뉴욕 출신의 얼터너티브 4인조 컨트리 밴드 ‘클렘 스나이드’의 리드보컬이자 싱어송라이터인 이프 바젤리가 작곡했다. 2007년 솔로 활동을 시작하며 영화 음악 작업을 시작한 그는 의 배경음악과 에단의 테마곡들을 작곡했다. 그가 작곡한 곡들은 제이니와 에단이 함께하는 여정의 풍경과 맞물려 서정적인 감성을 자아내며, 노래들은 알레산드로 니볼라의 달콤하고도 깊은 보이스를 더욱 돋보이게 만든다. 주연 배우들이 직접 부른 8곡 이외에도 미국의 인기드라마 [그레이 아나토미]에 수록되기도 한 패트릭 왓슨의 ‘The Great Escape’, 에단이 제이니와 헤어지는 장면에 수록되어 마음을 울리는 윌리엄 피츠몬스의 ‘Even Now’ 등이 O.S.T에 수록되었다.

[ O.S.T ]

#1 Hurricane (노래: 아비게일 브레스린)

잠들고 싶어라♪

그래야 꿈꿀수 있잖아♪

그제야 내 마음 편안해져♪

사람들은 피하려 뛰어다녀♪

하지만 난 밖으로 나가♪

하늘 향해 소리치네♪

날 데려가 달라고♪

허리케인 한가운데서♪

도시는 잠을 자네♪

하지만 난 어디로 가고 있나♪

날 어디로 데려가나♪

허리케인 한가운데라도♪

난 결코 두렵지 않아♪

찾아보면 분명 평화는 있어♪

13년 동안 얼굴도 알지 못했던 아빠와 잠시 동안 지내게 된 제이니. 기억이 안 난다며 자신을 맡기 꺼려하는 아빠의 속마음을 엿듣게 된 그녀는 눈물을 흘리며 상처 입은 마음을 노래로 달랜다. 어리지만 강인한 제이니의 내면을 느낄 수 있으며, 아비게일 브레스린의 매력적인 목소리와 감성 연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곡이다.

#2 Find Love (노래: 아비게일 브레스린, 알레산드로 니볼라)

허리케인이 몰려와도♪

물러서지 마♪

거센 강줄기 속에서도♪

상어떼의 공격 속에서도♪

사랑을 찾아♪

그 사랑을 나누자♪

사랑을 찾아♪

그 사랑을 나누자♪

곰과 치고 받고 싸워♪

무릎을 꿇려봐♪

꿀을 훔치는거야♪

살인벌들에게서♪

그리곤 사랑을 찾아♪

그 사랑을 나누자♪

사랑을 찾아♪

그 사랑을 나누자♪

사랑을 찾아♪

그 사랑을 나누자♪

사랑을 나누자♪

“아무 것도 생각 안나. 머릿 속은 온통 잿빛” 같은 우울한 노래를 부르던 ‘에단’과 “허리케인 한 가운데라도 난 결코 두렵지 않아”를 홀로 부르던 ‘제이니’는 이 노래를 부르며 비로소 한 가족이 되었음을 느끼게 된다. “허리케인이 몰려와도 물러서지 마. 거센 강줄기 속에서도 사랑을 찾아 그사랑을 나누자”라는 노랫말은 희망과 용기를 전해주며 알레산드로 니볼라의 기타 연주와 깊이 있는 목소리, 아비게일 브레스린의 감미로운 화음을 느낄 수 있다. 이들이 전하는 아름다운 하모니는 영화의 명장면 중 하나이다.

#3 Fight for Me (노래: 아비게일 브레스린)

날 위해 싸워줘요♪

제발 내 편을 들어줘요♪

아니면 거짓말이라도♪

진짜 별일 아닐 거라고♪

난 알고 있기에♪

단념을 했는데도 여전히♪

제이니가 아직은 자신에게 마음을 열지 않는 아빠의 투어에 동행하던 중, 공연장 한 켠에서 부르는 노래. 외롭고 힘든 상황 가운데서도 노래는 언제나 그녀의 친구이자 힘이다.

#4 Just a Game (노래: 아비게일 브레스린)

이봐, 보이지 않니♪

난 아주 생생해졌어♪

근데 넌 지치고 우울해♪

하지만 괜찮아질거야♪

햇살이 숨어있거든♪

인생의 장난이지♪

라라라♪

내 눈을 바라봐♪

그리고 내 손을 잡아봐♪

피하거나 뛰지 마♪

모래 위에 집도 짓지 마♪

파도가 밀려와 부서지며♪

모든걸 씻어가 줬으면♪

라라라 라 라 라♪

라라라 라 라 라♪

라라라 라 라 라♪

라라라 라♪

무대 위에서 멤버들과 싸운 후 밴드의 해체라는 위기를 맞이하게 된 에단은 혼자 술집에서 공연을 하던 중 관객과 사소한 시비가 붙는다. 위험한 싸움으로 번지려던 찰나, 제이니가 무대 위에 올라가 싸움을 말리며 처음으로 관객들 앞에서 노래를 하게 된다. 4분의 3박자 기타 연주에 맞춰 조용하지만 힘있게 노래를 부르는 그녀의 모습에 어수선했던 술집의 분위기는 차분해지고 그녀는 그 시간의 주인공이 된다.

#5 The Great Escape (노래: 패트릭 왓슨)

힘겨운 날♪

집을 찾아 떠났지♪

커다란 탈출구를 찾아♪

그의 차를 타고 달렸지♪

우리의 흔적들을 버려두고♪

웃음지으며 심호흡하며♪

그는 말했지, 안녕 안녕♪

시끄러운 날들이여 안녕♪

오, 그는 말했지, 안녕 안녕♪

시끄러운 날들이여 안녕♪

꼬마야

모든게 널 짓누르는구나♪

괜찮아

좀 지고 살면 어때서♪

두려워 마

흐린 기억들은 날려버려♪

그럼 모두 사라질거야♪

절대 무너지지만 마♪

‘캐나다의 콜드플레이’라고도 불리는 몬트리올 출신의 인디록 밴드 패트릭 왓슨의 곡. 미국의 인기드라마 [그레이 아나토미]에 수록되기도 한 곡으로 보컬의 몽환적인 톤이 영상과 절묘하게 어울린다. 자신을 책임질 수 없다고 말하는 아빠의 대화를 엿듣게 된 제이니의 슬픈 마음과 무대 위에서 모든 이의 스포트라이트를 받지만 외롭고 허망해 보이는 에단의 내면을 잘 보여주는 곡이다.

#6 Please (노래: 알레산드로 니볼라)

내게 달콤하게 대해주오♪

나 온 마음을 다 바치리♪

내 곁에서 잠들어주오♪

늪에 빠져 허우적댈거 같아♪

나 매순간 그대 생각뿐♪

그대 내 맘속에 둥지를 틀어♪

내 손은 기타줄을 튕기네♪

그대 미소 느끼고파서♪

나 노래하며 그대만 바라보네♪

다른 여자들은 엑스트라야♪

문득문득 혼자가 진저리처질 때가 있지♪

혼자는 싫어♪

밴드가 해체된 후 에단이 처음으로 갖게 된 단독 무대에서 부르는 노래. 알레산드로 니볼라의 달콤한 기타 연주와 목소리를 감상할 수 있다.

#7 Never Done (노래: 알레산드로 니볼라)

작은 소리로 속삭이네♪

우리 귓전에♪

그냥 좀 누워있자고♪

요즘 더 달콤하게 들려♪

네게도 그렇지♪

냇 킹 콜 분위기로♪

살기 위해 분주한 가운데♪

이번 사랑은 생각보다♪

오래 가지♪

기대…♪

안 했는데♪

조금씩…♪

어느새 조금씩 변해가네♪

우리가 해야 할일은♪

우리가 해야 할일은♪

새로운 일♪

에단과 제이니가 함께 무대에 서는 것이 결정된 후 처음으로 하모니를 맞춘 곡이다. 서로의 눈을 바라보며, 기타 코드를 맞추어가며, 조금씩 소통하는 아빠와 딸의 모습은 보는 이를 흐뭇하게 만든다.

#8 All At Once (노래: 알레산드로 니볼라)

디제이 대기실에서 병나발을 불었지♪

별이 빙빙 돌때까지 마셔버렸지♪

그때 넌 달콤하고 부드러운 미소를 날렸지♪

그러자 불연듯 불빛이 눈부셔♪

그러자 불연듯 불빛이 눈부셔

에단과 제이니의 두 번째 공연 무대, 제이니의 화음에 맞춰 노래를 부르던 에단은 노래를 부르던 중 제이니를 쳐다보며 농담을 하는 관객에게 뛰쳐나가 주먹다짐을 한다. 딸을 누구보다 아끼는 에단의 진심이 묻어나는 장면이다.

#9 Even Now (노래: 윌리엄 피츠몬스)

How long should I wait before I let you go?

How long should I decide?

Whose side should I take when both of us were wrong?

When we both share the blame

Oh, but I love you even still, even now

Even though we fell apart

Even still, even now

But I hope we’ll meet again

에단은 비로소 제이니의 소중함을 깨닫게 되지만 엄마의 연락을 다시 받은 제이니는 다시 집으로 가야만 한다. 제이니와 다시 헤어져야만 하는 에단의 복잡한 심경이 잘 묻어나는 곡으로, 미국의 정신요법의사이자 싱어송라이터인 윌리엄 피츠몬스의 황량한 보이스가 두드러진다.

#10 Waiting For You (노래: 젬마 헤이즈)

기운 내, 나의 친구야♪

태양이 보이진 않아도 다가오고 있으니♪

그렇게들 말하지♪

고난은 늘 오래 간다고♪

지금은 지겨워도 가고 나면 그리울 거라고♪

인생은 얄궂은거야♪

나 이제 날아가려 해♪

이제 거의 다 왔어♪

너만 기다리고 있어♪

너만 기다리고 있어♪

내 마음을 떠나주길♪

널 기다리고 있어♪

다만 기다리고 있어♪

내 마음을 떠나주길♪

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 뮤직페스티벌에서의 공연으로 마무리되는 영화의 마지막, 제이니와 에단은 비로소 한 가족이 되었고 서로의 소중함을 알게 됐다. 두 사람의 노래가 끝난 후 나오는 아일랜드 여성 아티스트 젬마 헤이즈의 노래는 마지막까지 그 빛나는 감성을 고스란히 전한다.

#11 House of the Rising Sun (노래: 아비게일 브레스린)

뉴올리언스에♪

집이 하나 있다네♪

해뜨는 집이라 불리는♪

…가여운 아이들♪

그 중 하나가 바로 나라네♪

‘The House of the Rising Sun’은 미국의 민요이다. ‘House of the Rising Sun’ 또는 ‘Rising Sun Blues’란 제목으로도 알려져 있다. 가사의 배경은 뉴올리언스로, 화자는 자신의 잘못된 인생에 대해서 회한을 털어놓고 있다. 가장 널리 알려진 버전은 영국의 애니멀즈(The Animals)가 1964년에 발표한 곡과 존 바에즈(Joan Baez)가 부른 곡이다. 이 노래를 혼자 부르고 있는 제이니의 모습을 본 에단은 어린 아이가 무슨 포크송이냐며 조나스 브라더스나 마일리 사이러스 같은 음악은 안 듣냐고 물어보고 제이니는 할아버지의 18번이었다고 답하며 이 노래에 특별한 애착을 갖고 있음을 표현한다.

[ OUTRO ]

허리케인이 몰려와도♪

물러서지 마♪

거센 강줄기 속에서도♪

상어떼의 공격 속에서도♪

사랑을 찾아♪

그 사랑을 나누자♪

사랑을 찾아♪

그 사랑을 나누자♪

-영화 속 아비게일 브레스린과 알레산드로 니볼라가 부른 Find Love 가사 中에서

더보기

제이니 존스 Actors

제이니 존스 Photo

제이니 존스 Related

외계+인 2부 NonePlay Online
2부 None
한국
Jan,10 In Theaters
덤 머니 Dumb MoneyPlay Online
덤 머니
Dumb Money
코미디,드라마  미국
Jan,17 In Theaters
인투 더 월드 MigrationPlay Online
인투 더 월드
Migration
애니메이션,가족,액션,어드벤처,코미디,판타지  미국,프랑스,캐나다
Jan,10 In Theaters

제이니 존스 Comments (0)

No comments fou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