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니시먼트 파크 Plot

.

캘리포니아 남부의 황량한 사막 한 곳에 일단의 젊은이들이 붙잡혀 온다. 그들은 보안법 위반 혐의로 임시로 마련된 텐트에서 재판을 받는다. 그리고 그들에 앞서 재판을 받은 이들은 퍼니시먼트 파크로 옮겨진다. 그들은 모두 미국 구세대의 가치를 위협했다는 죄목으로 재판을 받고 동시에 교화되기 위해 그곳에 모였다. 국가 안보를 구실로 법적 절차가 무시된 채 개인의 자유가 구속될 수 있는 가상의 상황을 통해 반전 메시지와 함께 미국의 폭력의 역사를 풍자하고 있다.

(2008년 8회 전주국제영화제)

남서부 캘리포니아의 사막지대, 일군의 사람들이 반체제 행위를 이유로 재판에 회부된다. 어떤 그룹의 사람들은 교도소 수감 대신 '게임'에 참여하기를 선택했는데, 사막 한가운데서 물 한 방울 없이 85km를 걸어 목표물에 도달해야 한다. 영화는 재판에서의 치열한 논쟁과 게임에 참여한 사람들의 고통을 보여주며 국가가 안보를 핑계 삼아 얼마나 폭압적인 통치수단을 사용하는지 드러낸다. 피터 왓킨슨 감독의 문제작. (2017년 제9회 DMZ국제다큐영화제)

리뷰

1970년 미국은 대외적으로 베트남전의 수렁에 빠져있고, 대내적으로는 흑인 인권신장, 반전운동 등의 내홍에 빠져있다. 이에 미국 정부는 국가 비상사태를 선언하고, 평화주의자, 탈영병, 무정부주의자 같은 이들을 즉결 재판에 넘긴다. 중형을 선고받을 수도 있는 이 재판에서 대다수는 감옥형을 대신할 사막에 위치한 퍼니시먼트 파크라 칭해진 징벌원 행을 택한다. 물 한 모금 공급되지 않는 여건 속에서, 이들은 사흘 동안 인간사냥을 펼치는 경찰들을 피해 사막 어딘가에 꽂혀 있을 미국 국기를 찾아내야 한다. 이 영화는 영화제를 제외하고는 극장상영이 수년간 금지되거나, 18세 이상 관람가로 개봉되었다. 와킨스 감독은 영화의 가상현실이 더욱더 현실성을 가지도록 흔히, 다큐멘터리 또는 매스 미디어 현장 보도의 코드를 그대로 이용한다. 끊임없이 흔들리는 어깨에 멘 카메라, 정면으로 카메라를 바라보거나 직접 인터뷰에 응하는 비직업 배우들로 구성된 등장인물들, 촬영을 방해하며 손으로 카메라 렌즈를 가리는 경찰들… 현실을 패러디를 통해 풍자하는 페이크 다큐멘터리의 대부인 피터 와킨스 감독은 이런 장치들을 통해, 가상현실이 더욱 강화된 현장감과 현실감을 획득하면서, 관객들을 혼란에 빠트리게 하고, 관객들에게 이 가상의 현실이 픽션의 세계를 벗어나 자신들 앞의 현실로 다가올 수 있음을, 어쩌면 벌써 다른 형태로 다가와 있음을 되새기게 한다. (2017년 제9회 DMZ국제다큐영화제/조명진)

더보기

퍼니시먼트 파크 Actors

퍼니시먼트 파크 Photo

퍼니시먼트 파크 Related

덤 머니 Dumb MoneyPlay Online
덤 머니
Dumb Money
코미디,드라마  미국
Jan,17 In Theaters
외계+인 2부 NonePlay Online
2부 None
한국
Jan,10 In Theaters
인투 더 월드 MigrationPlay Online
인투 더 월드
Migration
애니메이션,가족,액션,어드벤처,코미디,판타지  미국,프랑스,캐나다
Jan,10 In Theaters

퍼니시먼트 파크 Comments (0)

No comments fou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