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 14세의 권력쟁취 Plot

루이 14세의 권력쟁취 The Rise of Louis XIV, La Prise de pouvoir par Louis XIV,은 1966에 발표 된 프랑스 1966 드라마,시대극 영화입니다,영화는 로베르토 로셀리니가 지배하고 있습니다,장-마리 파트,레이몽 쥬르당,실바그니 및 기타 주요 배우,한국에서 1966년01월01일에 출시되었습니다.

20여 년간 나라를 좌지우지했던 마자랭 추기경이 죽은 이후, 루이 14세는 강력한 군주가 되어 왕권을 드높이고, 절대왕정의 기반을 다지고자 한다. 루이 14세는 콜베르의 도움으로 권력에 대한 야욕을 드러내던 푸케를 제거하고, 마침내 ‘태양왕’으로 빛난다.

1960년대에 들어서 로셀리니는 텔레비전 용 영화를 주로 만들었다. 이 작품은 그중에서도 가장 주목을 받았던 작품인 동시에 신화와 신의 관계를 영화적 비전으로 훌륭히 해석해낸 걸작으로 손꼽힌다. 20년간 프랑스의 권력을 한 손에 잡고 있던 마자랭 추기경이 사망한 이후 루이 14세는 콜베르의 도움을 받아 권력투쟁에 본격적으로 뛰어든다. 이 과정에서 야심가인 재정총감 푸케를 제거하게 되고, 태양왕이라는 이름으로 불리며 절대왕정의 시대를 만들어낸다. 는 역사에 대한 재현(신화화)인 동시에 영화를 통해 권력의 이면을 들여다보게 하는 탈신화화의 과정으로 제시된다. 특히 롱테이크와 줌의 활용을 통해 인간의 권력욕을 묘사하는 방식은 영화의 표현양식의 새로운 좌표를 제시했다고 평가 받는다. 외부 환경에 따라 변화하는 인간에 대한 유물론적 고찰 또한 두고두고 이야기되는 내용 중 하나이다.

(2014년 제15회 전주국제영화제_이상용)

로셀리니가 ‘시네마의 죽음’을 선언하고, TV라는 새로운 매체를 지지하면서 TV영화에 주력했던 후기 작품들 가운데에서 비평적 관심을 받았던 걸작으로 TV 방영 후 극장에서 개봉되었다. 로셀리니는 자신이 직접 개발한 판치노르 줌 렌즈와 롱테이크를 활용해 루이 14세의 권력욕과 역사적 메커니즘을 효과적으로 보여준다. 마자랭의 마지막 호흡까지 완벽하게 화면에 옮겨놓은 첫 장면부터 매우 인상적이다.

(2011년 시네마테크부산 - 월드시네마 VIII)

로셀리니 후기의 텔레비전 영화들 가운데 가장, 그리고 어쩌면 유일하게 비평적 관심을 받았던 작품으로 그의 걸작 가운데 하나로 꼽힌다. 영화는 마자랭 추기경의 죽음 이후, 루이 14세가 콜베르의 도움을 얻어 푸케를 제거하고 절대 왕정의기반을 다지기까지의 과정을 경이로울 만큼 생생하고 꼼꼼하게 묘사하고 있다. 영화 장치의 탈신화화와 그 장치가 담아내는 역사에 대한 유물론적 접근을 동시에 시도했던 후기 로셀리니의 관심을 파악하기에 모자람이 없는 작품이다.

(2004년 로베르토 로셀리니 회고전)

루이 14세의 권력쟁취 Actors

루이 14세의 권력쟁취 Photo

루이 14세의 권력쟁취 Related

외계+인 2부 NonePlay Online
2부 None
한국
Jan,10 In Theaters
인투 더 월드 MigrationPlay Online
인투 더 월드
Migration
애니메이션,가족,액션,어드벤처,코미디,판타지  미국,프랑스,캐나다
Jan,10 In Theaters
덤 머니 Dumb MoneyPlay Online
덤 머니
Dumb Money
코미디,드라마  미국
Jan,17 In Theaters

루이 14세의 권력쟁취 Comments (0)

No comments fou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