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커 맨 Plot

위커 맨 The Wicker Man,은 1973에 발표 된 영국 1973 공포,미스터리,스릴러 영화입니다,영화는 로빈 하디가 지배하고 있습니다,에드워드 우드워드,크리스토퍼 리,다이앤 킬렌토 및 기타 주요 배우,한국에서 1973년01월01일에 출시되었습니다.

열두 살 어린 소녀의 실종사건을 조사하기 위해서 어느 경찰관이 스코틀랜드의 한 섬으로 파견된다. 경찰관의 강렬한 기독교적 믿음은 이 섬 공동체 주민들의 오래된 종교적인 믿음, 문화와 정면으로 충돌하는데...

로빈 하디 감독의 (1973)은 호러영화 역사상 베스트 리스트에 절대 빠지지 않는 컬트영화다. 2006년에 리메이크된 닐 라뷰트 감독의 은 그해 골든 라즈베리 어워드의 작품상과 남우주연상 후보에 오른 영화다. 5년이나 국내에 지각 개봉하는 은 아마도 할리우드 사상 최악의 리메이크 사례 중 하나로 영원히 역사의 단두대에 올라야 할 작품이다.

은 오리지널 이야기의 뼈대를 거의 그대로 유지하면서 약간의 변화를 준다. 오리지널 은 한 영국 경사가 실종된 아이를 찾기 위해 이교도들이 사는 섬으로 들어가면서 시작되는 이야기였다. 새로운 은 캘리포니아 경찰관 에드워드(니콜라스 케이지)가 실종된 딸을 찾아달라는 약혼녀 윌로우(몰리 파커)의 편지를 받고 이교도의 섬으로 들어간 뒤, 실종된 아이가 자신의 딸임을 깨닫게 되면서 시작된다. 에드워드는 남자들을 노예로 부리는 여성 이교도들이 그 섬을지배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비록 영화 역사상 최고의 반전(反轉)영화 중 하나로 손꼽히기는 하지만, 오리지널 은 이야기의 힘 덕분이 아니라 이교도들의 기이한 이미지와 뜬금없이 얽히는 장르의 결합이 주는 에너지 덕분에 컬트의 신전에 올랐다. 닐 라뷰트 감독은 거의 유아적인 솜씨로 오리지널의 이미지를 베끼면서 반전 스릴러로서의 기능에만 몰두한다. 이교도 수장을 연기하는 엘렌 버스틴 역시 오리지널의 수장이던 크리스토퍼 리의 기괴함을 좀처럼 따르지 못한다. 남자들을 씨받이 종으로 부리면서 여성만의 농경 유토피아를 건설하고 싶어하는 극단적 페미니스트라면 즐길 법도 하겠다.

위커 맨 Actors

위커 맨 Photo

위커 맨 Related

외계+인 2부 NonePlay Online
2부 None
한국
Jan,10 In Theaters
인투 더 월드 MigrationPlay Online
인투 더 월드
Migration
애니메이션,가족,액션,어드벤처,코미디,판타지  미국,프랑스,캐나다
Jan,10 In Theaters
덤 머니 Dumb MoneyPlay Online
덤 머니
Dumb Money
코미디,드라마  미국
Jan,17 In Theaters

위커 맨 Comments (11)

lauraphillipsi1
lauraphillipsi1
썩은 토마토 신선도 90프로는 이유가 있다
Jennife87719328
Jennife87719328
컬트 영화사상 단연 독보적인 존재감을 뽐내는 작품.물론 마지막 반전도 충격이지만 뜬금없이 이어지는 기괴한 시퀀스들은 기독교가 붕괴된후 안식처를 잃고 방황하는 서방인들의 정신상태를 여과없이 반영한다.영주역을 맡은 리의 섬뜩한 연기가 단연 압권이며 에클란드의 섹시미도 흥미를 더한다
Otis
Otis
리메이크는 보지 마시길... 비기독적이고 페미니즘적인 영화.
qaFCJxb13Bb2alt
qaFCJxb13Bb2alt
도시문명인이 고립되고 이질적인 공간으로 들어가 벌어진다는 플롯.
이성과 반이성이라는 대립을 넘어선 이야기.
영화는 처음부터 끝까지 자신만의 매력을 물씬 풍긴다. 영화 전반에 물씬 풍기는 성적 텐션은 이영화를 계속 보게 만들고, 서구문명도 기독교의 그것으로만 구성된 게 아니란 걸 알수 있다.
꼭 봐야 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