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약왕 THE DRUG KING

6.5/10
Total 15 reviews
Runtime   139분
Language   한국어
Area   한국
In Theaters   Dec,19 2018
You want to watch this movie?
 Want    Don't

50% want,Total 110

Review  |  Share 

마약왕 Plot

마약왕 THE DRUG KING,은 2018에 발표 된 한국 2018 범죄/드라마 영화입니다,영화는 우민호가 지배하고 있습니다,송강호,조정석,배두나 및 기타 주요 배우,한국에서 2018년12월19일에 출시되었습니다.

국가는 범죄자, 세상은 왕이라 불렀다

“애국이 별게 아니다!

일본에 뽕 팔믄 그게 바로 애국인기라!”

마약도 수출하면 애국이 되던 1970년대 대한민국, 하급 밀수업자였던 이두삼은 우연히 마약 밀수에 가담했다가 마약 제조와 유통 사업에 본능적으로 눈을 뜨게 되면서 사업에 뛰어든다.

“이 나라는 내가 먹여 살렸다 아이가”

뛰어난 눈썰미, 빠른 위기대처능력, 신이 내린 손재주로 단숨에 마약업을 장악한 이두삼

사업적인 수완이 뛰어난 로비스트 김정아(배두나)가 합류하면서 그가 만든 마약은 '메이드인 코리아'라는 브랜드를 달게 된다. 마침내 이두삼은 대한민국을 넘어 아시아까지 세력을 확장하며 백색 황금의 시대를 열게 된다

한편, 마약으로 인해 세상은 점점 불안해지기 시작하고

승승장구하는 이두삼을 주시하는 한 사람 김인구(조정석)가 움직이기 시작하는데…

본 자료에서 언급된 영화의 스토리 일체는

1970년대 대한민국에서 실제로 일어난 수많은 마약 유통사건을 모티브로 창작된 것이며,

만일 실제와 같은 경우가 있더라도 이는 우연에 의한 것임을 밝힙니다.

[ DIRECTOR ]

흥행 공식을 뒤엎는 우민호 감독

날카로운 통찰력으로 시대를 새롭게 변주하다!

“‘잘살아보세’라는 슬로건으로 가득 찼던, 내 아버지의 시대, 1970년대. 국가는 범죄자, 세상은 왕이라 부르며 권력과 돈을 지배한 한 남자의 흥망성쇠에 대한 이야기를 그려내고 싶었다. 1972년부터 1980년까지 약 10년 간 한 남자의 이야기를 제한된 영화의 러닝 타임 안에 어떻게 담을까 하는 것이 가장 큰 미션이자 중점을 두었던 부분이다. 하여 이두삼이라는 인물을 어떻게 쫓아갈까 하는 고민에 많은 노력을 들였고, 또한 1970년대의 시대극이기 때문에 그 시대의 느낌들을 살리려고 많이 노력했다. 무엇보다 영화의 제목이기도 한 마약왕 캐릭터를 완벽하게 연기한 ‘송강호’가 없었다면 어쩌면 영화 도 탄생하지 못했을 것이다”

, 을 통해 인정 받은 우민호 감독의 짜임새 높은 스토리 직조 능력과 연출력은 2015년 대한민국을 움직이는 권력자들의 이면을 리얼하게 그려낸 에서 빛을 발했다. 은 촌철살인 대사와 실제를 엿본 듯한 리얼한 스토리, 현실을 통쾌하게 뒤집는 영화적 재미로 호평을 받으며 2016년 대종상 감독상과 시나리오상, 청룡영화상 남우주연상(이병헌)을 휩쓸었다. 뿐만 아니라 극장가에 센세이션을 일으키며 청불 영화임에도 확장판 을 포함해 900만 이상의 관객을 동원, 역대 청불 영화 최고 흥행 신기록을 세우며 한국 범죄영화의 걸작으로 등극했다.

이렇듯 한국영화의 흥행공식을 뒤엎은 걸작 의 우민호 감독이 다시 한 번 파격적인 선택을 했다. 우민호 감독은 3년 만의 컴백을 알린 작품 에서 한 인물의 일대기를 통해 1970년대 경제 급성장기의 풍경과 아이러니, 시대와 권력을 직조했다. 우민호 감독은 “시대극은 재현도 중요하지만 재해석도 중요하다. 70년대를 재현하되 그대로가 아닌 만의 스타일을 만들어보자”는 기조 하에 1970년대 실제 마약 밀매에 대한 자료 조사 내용과 시끄러웠던 당시 사회상과 느낌을 영화에 녹여내는 데에 주력했다. 또한 약 10년간 이어지는 한 남자의 일대기를 영화 한 편의 시간 내에 밀도 있게 담아내기 위한 치밀한 구성을 더했고, 다양한 캐릭터 군상의 촘촘한 케미스트리까지 놓치지 않는 스토리텔링을 펼친다.

그를 믿고 뭉친 배우들 또한 감독을 향한 아낌없는 신뢰를 전한다. 송강호는 “남성적이면서 섬세한 면도 있는, 연출 세계가 강렬한 감독”이라고 말하며, 조정석은 “명료하고 명확하며 좋은 점은 다 가진 사람”이라고 격찬했다. 배두나는 “배우들이 최고의 컨디션에서 최고의 연기를 펼칠 수 있게 배려해주는 감독”이라고 현장에서의 우민호 감독을 소개했다. 최고의 감독과 최고 배우들의 조합이 더욱 기대되는 이유다. 정치와 문화를, 시대와 범죄를 엮어 예측 불가능한 재미를 선사하는 대한민국 대표 감독인 우민호 감독의 날선 통찰력을 담아낸 은 과 또 다른 빛을 발할 것이다.

FILMOGRAPHY

MOVIE (2015), (2012), (2010)

AWARDS 2016 대종상영화제 감독상, 2016 대종상영화제 시나리오상

[ ABOUT MOVIE ]

연기의 왕 송강호, ‘마약왕’이 되다!

필모그래피 사상 가장 강렬한 변신!

송강호의 다양한 얼굴이 파노라마로 펼쳐지다! 더 이상의 수식어가 없는 대한민국 최고의 배우 송강호가 ‘마약왕’으로, 필모그래피 사상 가장 강렬한 변신을 선포했다. 은 송강호이기에 가능한 캐릭터이자, 송강호이기에 더욱 놀라운 유일무이한 캐릭터 ‘이두삼’을 탄생시켰다.

영화 은 국가는 범죄자, 세상은 왕이라 부른 남자 이두삼의 모든 면모를 그리고 있다. 부산의 하급 밀수업자에서 아시아 최고의 마약왕으로 거듭나는 이두삼은 가장으로서 가정을 살뜰히 돌보는 모습부터, 권력을 거머쥔 마약왕의 범접할 수 없는 카리스마까지 선보여야 하는 전기적 인물이다.

1970년대라는 찬란한 암흑기 그 자체를 형상화한 듯한 이두삼이란 캐릭터는 송강호이기에 소화할 수 있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2017년 여름 로 1,218만 관객을 동원한 송강호는 에서 완전히 다른 얼굴로 압도적인 존재감을 보여준다. 그의 대표 필모그래피인 , , 등에서 보여줬던 소시민적인 모습과 함께, 그의 어떤 필모그래피에서도 감히 상상할 수 없었던 광기와 파격 그 이상의 카리스마를 보여주며 송강호에게 불가능이란 없음을 완벽하게 증명했다. 특히 영화의 후반 30분 가량 몰아치는 그의 연기는 좌중을 압도하는 동시에 관객들에게 배우 송강호의 새로운 얼굴을 발견하는 카타르시스를 선사해 그의 다양한 얼굴이 파노라마로 펼쳐질 것이다.

배우 송강호는 을 선택한 이유를 “마약 범죄에 국한하거나 미화하는 이야기가 아니라, 시대가 낳은 괴물 같은 인물을 통해 우리가 지나왔던 한 시대를 조명해볼 수 있는 영화”이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파란만장한 이두삼의 인생의 새옹지마와 희로애락이 대한민국 1970년대사에 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시나리오였다. 동시에 “새롭고, 도발적이고, 매력적인 영화”라고 의 적극 추천도 아끼지 않았다.

대한민국의 70년대를 집약한 인물로의 변신은 베테랑 배우로서도 상당한 도전이었다. 송강호는 “마약이라는 미지의 세계를 경험하지 못한 입장에서 형상화하는 게 굉장히 중요했고, 어떻게 제대로 표현할 지가 숙제이자 난제였다”고 촬영 당시의 고민을 설명했다. 시대를 담고 있는 인물 이두삼에 대해 관객들이 친근하게 느끼길 바란다고 말하며, 함께 한 우민호 감독과 동료 배우들과의 호흡에 파격적인 캐릭터 탄생의 공을 돌리는 것도 잊지 않았다.

마약왕으로의 가장 강렬한 변신에 성공한 송강호가 진정한 2018년 극장가의 대미를 장식할 것이다.

2018 대미를 장식할 연기왕들의 열연 파노라마!

송강호 조정석 배두나 김대명 김소진 이희준 조우진까지!

2018년의 대미를 장식하는 영화 은 송강호를 필두로 대한민국 최고의 배우들이 펼치는 성대한 열연 만찬을 준비했다. 조정석, 배두나, 김대명, 김소진, 이희준, 조우진 그리고 이성민, 김홍파 등 이름 그 자체로 충무로를 압축한 배우들이 을 위해 출격한다.

먼저 스크린, 브라운관, 뮤지컬 무대를 오가며 한계 없는 활약을 펼친 배우 조정석이 이두삼(송강호)을 쫓는 열혈 검사 ‘김인구’로 분했다. 조정석은 “김인구는 이두삼을 쫓는 검사이면서, 이두삼을 바라보는 관찰자이기도 하다. 그래서 더욱 섬세한 표현을 해야 한다고 생각했다”며 연기 당시 주안점을 밝혔다. 또한 (2013)에 이어 송강호와 두 번째 만남을 갖게 된 그는 동지가 아닌 적으로 송강호와 색다른 케미스트리를 보여줄 전망이다. 한국과 할리우드를 누비는 독보적인 배우 배두나는 이후 12년 만에 송강호와 재회했다. 배두나는 4개 국어에 능통한 로비스트 ‘김정아’ 역으로 분해 이두삼을 마약왕의 자리로 이끌며, 전세계를 오가며 쌓아온 연기 내공과 카리스마를 발산한다. 배두나는 “시나리오를 읽었을 때부터 김정아 역을 내가 맡는다면 전형적이지 않은 재미있는 캐릭터가 나올 수 있겠다고 생각했다”는 자신감을 표하며, “살아 있으면서도 신비로운 느낌을 살리기 위해 노력했다”고 캐릭터의 매력을 밝혔다.

마약왕 이두삼의 가족들 또한 그의 스펙터클한 인생 파노라마와 함께 해야 했기에 그에 걸맞은 압도적 연기력의 배우들이 합류했다. 드라마 [미생](2014), (2015) 등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오가며 선과 악을 넘나드는 캐릭터 소화력을 보여준 배우 김대명은 이두삼의 사촌동생 ‘이두환’을 연기하며 그간 보지 못했던 파격 변신을 보여준다. 영화 을 통해 압도적인 존재감을 발휘한 배우 김소진은 마약왕의 조강지처 ‘성숙경’ 역으로 송강호와 드디어 만났다. 김소진이 그의 내공을 폭발시켜 만든 성숙경은 내조 그 이상의 활약으로 이두삼을 돕기도 하고, 그의 우여곡절 속 호된 가르침을 주기도 하는 강인한 캐릭터다.

영화 <1987>에서 열혈 기자의 모습을 보여줬던 배우 이희준은 밀수업자 ‘최진필’로 분해 전혀 다른 모습으로 관객들을 만난다. 이희준은 영화에 등장하지 않는 최진필의 뒷이야기까지 상상으로 덧대며 캐릭터의 디테일을 더했다. 이어 조우진은 이두삼을 일본으로 이끄는 부산의 범죄 조직 성강파 보스 ‘조성강’ 역으로 파격적인 전신 문신 분장 투혼까지 펼치며 에 이어 또 한 번 놀라운 카리스마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별 출연 라인업 역시 쟁쟁하다. 믿고 보는 배우 이성민이 마약왕을 돕는 비리형사 ‘서상훈’ 역으로 이중적인 형사의 모습을, ‘백교수’ 역으로 특별 출연한 배우 김홍파는 에 이어 다시 한번 우민호 감독과 작업을 겸했다.

송강호, 조정석, 배두나, 김대명, 김소진, 이희준, 조우진 그리고 이성민, 김홍파까지 충무로 최고 배우들의 폭발적인 연기를 을 통해 드디어 만날 수 있다.

찬란했던 암흑기 대한민국 1970년대를 그리다!

대한민국을 뒤흔든

70년대 마약 유통사건들의 최초 영화화!

2018년 대미를 장식할 최고의 화제작 으로 우민호 감독과 대한민국 최고의 연기파 배우들이 드디어 관객들 앞에 선다. 영화 은 마약도 수출하면 애국이 되던 1970년대, 근본 없는 밀수꾼이 전설의 마약왕이 된 이야기를 그린다.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 배우 송강호와 우민호 감독의 만남만으로 화제가 된 은 조정석, 배두나 외에도 김대명, 김소진, 이희준, 조우진 등 매력적이면서도 완성도 높은 캐스팅으로 기대를 모은다. 무엇보다 가장 큰 기대감은 바로 ‘시대를 풍미했던 마약왕과 그의 사람들’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그려냈다는 것이다. 영화 은 1972년부터 1980년 봄까지 독재 정권의 혼란 속에 있었던 대한민국, 그 속에서도 마약으로 백색 황금 시대를 누렸던 이들의 파노라마 같은 삶을 오롯이 담았다. 특히은 국내 최대 항구 도시 부산을 거점으로 대한민국을 뒤흔든 실제 마약 유통 사건들을 모티브로 한다는 점에서도 매력적이다. 제작진은 이미 이 개봉하던 시점부터 프리 프로덕션 단계에 돌입, 철두철미한 사전 조사와 자료 수집을 진행했다.

1970년대 대한민국은 ‘열 번 실패해도 한 번 성공하면 팔자 고친다’는 한탕주의와, ‘일본에 마약을 수출해서 중독자를 양산하는 건 애국’이라는 반일감정이 더해져 일본에 마약을 수출하는 마약왕들이 도리어 애국자로 받아들여지는 시대였다. 아이러니하게도 부산 경제를 활성화하게 된 이러한 시대배경을 바탕으로, 제작진은 약 1년 가까이 서울과 부산을 오가며 실제 마약 제조 경력이 있는 사람들, 치료를 마친 마약 관련자들과의 인터뷰를 면밀하게 진행했다.

당시 횡행했던 밀수와 단속 행태, 마약 유통의 매커니즘, 마약 중독자들이 겪는 부작용 뿐만 아니라 70년대 주요 정치사회문화 사건들의 연대기도 철저한 사전 조사를 진행했다. 또한 70년대의 물가부터 수십 기종 차량의 사진을 정리하고 영화 음악 역시 당대의 분위기에 적격인 곡들로 선정하는 등 시대 배경의 구현에도 심혈의 공을 들였다. 70년대의 굵직한 주요 사건들과 절묘하게 맞아 떨어지는 영화의 흐름은 이렇듯 철저한 자료 조사가 있었기에 가능했다.

이 1970년대의 아이러니를 백색 가루에 녹여내며 그릴 세상은 과연 어떨지 2018년 12월 19일 전격 공개된다.

[ PRODUCTION NOTE ]

대한민국 역대 청불 영화 최고 흥행작

사단! 조명, 음악, 의상까지 완벽하게 1970년대 마약왕의 시대를 재현하다!

영화 을 위해 대한민국 대표 연기왕들과 함께 최강의 대한민국 제작진들까지 모두 참여했다. 특히 대한민국 청불 영화 흥행사에 한 획을 그은 팀들이 그대로 합류해, 1970년대 마약왕의 시대를 완벽하게 재현해냈다.

PANORAMA OF THE LIGHTS

빛과 색채로 격변의 1970년대와 인물의 심리를 담아내다

영화 은 1972년부터 1980년 봄까지 당시 수백 명의 ‘마약왕’을 집약한 한 남자의 인생과 함께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스토리와 프로덕션으로 한 시도 눈을 뗄 수 없는 작품이다. 제작진은 70년대 대한민국의 분위기와 시대상, 정치 문화적 배경부터 철저히 분석해 현대적인 느낌과 상상을 더해 영화의 색을 완성해나갔다.

촬영을 맡은 고락선 촬영감독은 (2015), (2017)에 이어 에서도 대한민국 시대의 변모를 카메라에 고스란히 담아냈다. 특히 의 송강호와 송강호의 얼굴은 540도 다른 모습이어야 했기 때문에 더욱 심혈을 기울였다. 그는 “은 영화 자체가 굉장히 방대하고 ‘이두삼’이란 주인공을 통해 많은 것을 보여줘야만 했다. 그렇기에 오히려 촬영은 심플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색감이나 촬영 방식은 시대물처럼 보이지 않고 현재처럼 느껴지도록 컨셉을 잡았다”고 설명했다. 영화의 톤과 색감은 이두삼 인생의 흐름에 따라 설계했다. 초반 부산 장면에서는 70년대 분위기의 컬러와 무난함을, 중후반 서울로 올라온 이두삼이 김정아를 만난 시점부터는 컬러와 콘트라스트를 강하게 부여했다. 그리고 성공가도를 달리면서도 불안감이 커져가는 이두삼의 심리를 표현하기 위해 붉은 색채를 활용해 강렬한 인상을 더했다.

프로덕션 디자인을 맡은 조화성 미술감독은 벽지와 소품의 컬러를 조절해 이두삼 인생의 반경을 잡아 나갔다. 젊은 이두삼의 패기와 투박함은 오히려 불행보다는 생기발랄한 느낌으로 그의 순수를 대변했고, 사업을 확장한 이두삼의 공간은 사이즈는 커지면서도 절제한 컬러로 인물의 외로움을 담아냈다. 조명 컨셉 역시 색감을 단순화하면서 강력한 콘트라스트를 주고, 네온 사인을 다양하게 활용하며 인생의 희로애락을 반추하도록 설계했다. 이승빈 조명감독은 이두삼이라는 인물이 세상의 모든 색깔을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가지려 하는 탐욕이 있는 인물이라고 해석하며, 모든 빛이 섞이면 무채색이 되는 진리를 조명으로 담아냈다고 설명했다.

은 이렇듯 영화의 시점에 따라 달라지는 색채의 변화로 인물의 심리를 대변하며, 시각적 즐거움을 더했다.

PANORAMA OF THE COSTUMES

일본을 오가며 최적의 의상을 공수하다

배우 배두나는 영화 의 의상에서 즐거움을 찾았다고 말한다. 의상과 분장팀은 70년대 사진집부터 시작해 시대와 배우에 맞는 컨셉을 찾아 3개월 가량의 자료조사의 여정을 거쳤다.

스탭이 모두 함께 하면 좋겠다는 우민호 감독의 연락에 합류했다고 밝힌 류현민 의상팀장은 의 의상 작업에서 가장 힘들었던 작업은 원단 공수였다고 한다. 70년대만의 특유한 재질의 원단을 흔히 구할 수 없기에 시장을 뒤지고, 상점의 창고까지 뒤져가며 열을 올렸고 일본까지 직접 다녀오기도 했다. 주인공 이두삼을 위해서는 40벌에 달하는 의상을 준비했고, 대부분의 의상은 공수한 70년대 스타일 원단으로 직접 제작했다. 70년대 스타일의 딱 붙는 바지와 큰 칼라를 베이스로, 성공한 후의 의상에는 금색과 금사 원단, 호피무늬를 활용해 화려하고 강렬한 이미지를 부여했다. 이두삼과 대비를 이루는 정직한 검사 김인구의 의상은 70년대보다 더 이전의 60년대 수트를 컨셉으로 했다. 좁은 칼라와 점잖고 심플한 스타일, 짙은 회색과 베이지 톤으로 소신 있는 공무원의 이미지를 살렸다.

이두삼의 의상 변화에 시너지를 불어넣는 로비스트 김정아의 의상에 대해 배두나는 “당대의 패션 아이콘이 된 것 같았다”고 표현했다. 류현민 의상팀장은 개성 강하고 화려한 인물인 김정아의 의상은 일본에서 직접 공수해오고 컨셉에 맞게 제작하며 캐릭터의 이미지와 맞춰 갔다고 말한다. 우리나라에서는 볼 수 없는 디자인의 의상, 요즘 디자인이면서도 레트로한 분위기가 나는 의상을 활용해 현대적인 이미지를 부여했다. 한편 이두삼의 조강지처 성숙경은 단아한 한복과 빈티지한 원피스, 드레스를 컨셉으로 한국적인 이미지를 부각해 김정아와 대비를 이루게 했다. 여기에 보조출연까지 4,000명에 이르는 인물들의 의상까지 완벽한 70년대를 구현하기 위한 각고의 노력을 기울였다.

의상과 함께 캐릭터마다 70년대 분위기와 감정을 드러내는 분장이 더해졌다. 배우들의 분장을 지휘한 김서영 분장실장은 “기존 70년대를 배경으로 한 영화들이 리얼리티를 중심으로 했다면, 은 유학을 다녀온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만큼 70년대 미국 등 다른 나라의 사진 자료들과 외국영화들도 많이 살펴서 차별화했다”고 설명한다. 송강호의 이두삼은 소시민 가장부터 강렬한 마약왕의 얼굴에 드리운 그림자까지 캐릭터의 감정선과 함께 섬세하게 따라갔다. 가장 어려운 캐릭터는 조정석의 김인구로, 그 시대의 전형적인 정치인처럼 보이지 않도록 머리를 두껍게 자르는 등 미세한 터치를 더했다. 배두나는 생애 처음 시도해보는 화려한 70년대 스타일 메이크업에 민망해하기도 했다. 마약왕의 사촌동생 ‘이두환’ 김대명은 보는 순간 “저것이 70년대 룩”이라는 것이 드러나는 컨셉으로, 익살스럽고 개구쟁이 같은 모습에 당대의 슈퍼스타 이소룡의 스타일을 더했다. 김소진의 ‘성숙경’을 표현하는 데에는 어머니의 사진을 참조하는 등, 시대를 구현하기 위한 각고의 노력과 디테일이 담겼다.

PANORAMA OF THE MUSICS

신중현과 슈베르트를 매치하다

영화 만의 독특한 분위기는 음악에서 또한 탄생한다. 이두삼의 인생에 따라 적재적소에 배치된 음악들은 연기만큼이나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의 음악은 로 청룡영화상 음악상을 수상하고, , , 등 다수의 범죄 드라마에서 활약한 조영욱 음악감독이 지휘했다. 에 이어 우민호 감독과 호흡을 맞춘 계기에 대해 그는 “우민호 감독은 작업자의 의견을 충분히 존중하고, 토론하며 결과물을 완성해간다. 그와의 작업은 항상 즐겁다”고 말하며 신뢰와 감사를 전했다.

영화 에서 조명하는 곡은 김정미의 ‘바람’이다. 극 중 이두삼의 대사 “인생은 바람이 8할”이라는 말처럼 곡 ‘바람’은 영화의 초반과 끝을 장식하며 독특한 분위기를 형성한다. 한국 사이키델릭의 대부 신중현이 작곡한 이 곡은 퇴폐적인 보컬이 특징이며 1973년 발표된 곡으로, 시대 역시 대변한다. 조영욱 음악감독은 ‘바람’을 비롯해 70년대의 리얼리티를 살릴 수 있도록 그 시대의 유행가와 분위기에 어울리는 곡들을 선곡하기 시작했다. 작곡가 정주희, 가수 정훈희의 ‘안개’, 서정모 작사 나화랑 작곡의 군가 ‘멸공의 횃불’ 등이 적재적소에서 70년대의 분위기를 자아낸다. 또한 영화 속에는 턴테이블, 스피커, 피아노 등 음악과 관련된 소품들 역시 다수 발견되며 에서 음악의 중요성을 피력하고 있다.

한국 대중가요에만 국한되지 않은 의 음악은 70년대의 팝음악 역시 다수 활용했다. 밝고 힘찬 분위기의 부산 전경을 보여줄 때 흘러나오는 첫 음악은 밴드 Jigsaw의 1975년 발표곡 ‘SKY HIGH’다. 영화가 진행되면서 점차 클래식 음악들이 많이 활용되는데, 이러한 구성 방식의 이유에 대해 조영욱 음악감독은 “드라마의 몰입도를 높이기 위함이었다. 또한 극중 이두삼은 음악광이고, 그의 아내 성숙경은 음악학원의 원장이기까지 한 만큼 클래식에 관심이 많은 인물이라는 설정과 인물의 내적 갈등까지 표현하기에는 클래식이 적절했다”고 설명했다.

음악에 관심이 많은 이두삼이 갖게 된 수많은 명함 중 하나는 ‘한국 슈베르트 연구회 회장’이다. 이를 뒷받침하듯 영화의 절정에서 슈베르트의 ‘마왕(SCHUBERT: ERLKONIG. D. 328)’이 홀로 대저택에 버티고 앉은 이두삼의 모습과 함께 흘러나오며 영화의 가장 압도적이고 광적인 장면을 완성한다. 또 거래를 위해 일본을 오가는 이두삼의 모습에서는 일본 대중가요를 활용해 이국적이고 복고적인 분위기를 완성했다.

조영욱 음악감독은 의 음악에서 관객들이 “대중문화가 엄청난 속도로 팽창하던 그 시대의 기분을 느끼시기 바란다”고 전한다. 무언가에 정신 없이 취해 있던 시대를 그린 은 독특한 음악으로 관객들을 70년대 대한민국으로 초대할 것이다.

마약왕 Actors

마약왕 Photo

마약왕 Related

인투 더 월드 MigrationPlay Online
인투 더 월드
Migration
애니메이션,가족,액션,어드벤처,코미디,판타지  미국,프랑스,캐나다
Jan,10 In Theaters
외계+인 2부 NonePlay Online
2부 None
한국
Jan,10 In Theaters
덤 머니 Dumb MoneyPlay Online
덤 머니
Dumb Money
코미디,드라마  미국
Jan,17 In Theaters

마약왕 Comments (31)

Elton
Elton
재밌어요~ 평점 테러 당한건가
Rosanne
Rosanne
잘 봤습니다.
그 시대 들여다볼 수 있는 영화라 좋아요
근데 평점이 왜 이렇게나 낮은건지,,,
Melody
Melody
난 재미있게 봄
W7XnRKQ7IRxGuAw
W7XnRKQ7IRxGuAw
전개가 좀 빠른면이 좀 있지만 못들어도 400만정도는 들 영화였던것 같던데 왜 흥행에 실패했을까?
Nina
Nina
배우들의 연기가 좀 살렸음.... 연출이나 각본은 좀 부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