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시 Plot

황시 The Children of Huang Shi, 黄石的孩子,은 2008에 발표 된 오스트레일리아, 2008 드라마 .18 개봉 영화입니다,영화는 로저 스포티스우드가 지배하고 있습니다,조나단 리스 마이어스,주윤발,라다 미첼 및 기타 주요 배우,한국에서 2008년09월18일에 출시되었습니다.

1937년 중국, 일본군이 점령한 무자비한 학살 현장을 취재하던 영국인 종군기자 ‘조지 호그’(조나단 리스 마이어스)는 일본군에 붙잡혀 사형당할 위기에 처한다. 다행히 호그는 게릴라 부대의 리더 ‘잭’(주윤발)의 도움으로 목숨을 구하지만 심각한 부상으로 본국으로 돌아가지 못하고 당분간 ‘황시’에 머물게 된다.

전쟁으로 더 이상 잃을 것 없는 60명 아이들의 유일한 안식처 ‘황시’.

‘황시’의 아이들은 말도 통하지 않고, 피부색도 틀린 푸른 눈의 낯선 남자 ‘조지 호그’를 경계의 시선으로 바라본다. 한편 전쟁이 안겨준 피폐함 속에 아이들과 지내게 된 호그. 먹을 것 하나 없는 곳에서 아이들을 지키기 위해 호그는 ‘황시’의 대부호 ‘마담 왕’(양자경)을 찾아가 식량 지원을 받아 내는데 성공한다. 결국 아이들은 호그의 따뜻한 보살핌에 조금씩 닫혀있던 마음의 문을 연다.

하지만 전쟁의 참혹함은 ‘황시’까지 위협하고, 아이들은 전쟁터로 끌려 나가게 될 위기에 처하는데…… 더 이상 ‘황시’로부터 안전을 보장받을 수 없다고 판단한 호그는 아이들을 이끌고, 전쟁으로부터 벗어나 새로운 희망을 찾아 떠나기로 결심한다.

이제, 황시의 아이들과 함께 마지막 희망을 찾아 떠나는 1,000km 감동의 대장정이 시작된다!

[ PROLOGUE ]

이름 조차 기억할 수 없는 어린 나이에 부모님을 잃고,

이름도, 생일도 아무것도 기억할 수 없었어요.

누군가 생일을 물어보면, 저는 7월 22일이라고 해요.

그날은 ‘조지 호그’가 우리 곁에 영원히 잠든 날이니깐요.

- Lao si

항상 웃는 그의 얼굴이 아직도 기억에 남아요.

차가워진 아이들의 마음을 사랑으로 감싸 줬어요.

그는 우리에게 아버지이자, 친구 같은 존재죠.

- Lao Er

역사는 그의 이름을 기억하지 못하지만,

우리들의 가슴 속에는 영원히 기억 될 것입니다.

그는 우리의 ‘영웅’이니깐요.

- Lao chen

- ‘황시’의 아이들 인터뷰 중

[ RECORD OF HUANG SHI ]

2008년 가을, 단 하나의 감동실화!

작은 기적의 영웅, ‘조지 호그’를 만난다

가을의 문턱, 관객의 심신을 달래 줄 단 하나의 감동실화가 찾아온다. 전쟁 한가운데 버려진 60여명의 아이들을 위해 자신의 모든 것을 바친 영국 종군기자 ‘조지 호그’의 실제 이야기를 스크린으로 옮긴 작품 가 바로 그것.

는 1937년 일본군의 침략으로 폐허가 되어버린 중국에 취재 온 한 영군 종군기자가 전쟁으로 인해 모든 것을 잃고 홀로된 아이들의 유일한 안식처 ‘황시’에 가게 되면서 그 곳 아이들과의 진한 우정과 사랑, 그리고 인간애를 따뜻한 감성으로 관객들에게 다가간다. 전쟁으로 인해 삶에 대한 아무런 희망도 없는 아이들에게 새로운 미래를 찾아 주기 위해 자신의 모든 것을 희생한 ‘조지 호그’는 말도 통하지 않은 낯선 이국 땅에서 1,000 킬로미터 대장정의 기적을 이뤄낸다. 실화를 바탕으로 하기에 더욱 큰 감동을 전해주는 는 사람들의 가슴 속에 푸른 눈의 영웅으로 기억되는 ‘조지 호그’와 그로 인해 인생에 새로운 희망을 되찾게 된 아이들을 통해서 관객들로 하여금 다시 한번 참된 삶에 대해 생각하게 한다.

중국의 지옥 같았던 그 곳에서 피어나는 ‘조지 호그’와 이이들의 한줄기 희망은 올 가을 단 하나의 감동실화로 관객들에게 가슴 뭉클한 감동을 전할 것이다.

조나단 리스 마이어스&주윤발&양자경

동서양 최고 배우들이 선택한

기적 같은 희망이 시작되는 곳 를 위해 동서양 최고의 배우가 한자리에 모였다. 전쟁으로 버려진 아이들을 위해 자신의 모든 것을 희생한 남자 ‘조지 호그’와 할리우드의 노장감독 로저 스포티스우드에 대한 믿음이 최고의 스타들을 ‘황시’로 참여하게 만들었다.

, 로 국내 여성관객들 사이에 핫배우로 급부상 중인 조나단 리스 마이어스. 그는 아이들을 위해 자신의 모든 것을 희생한 순수하고 인간적인 남자 ‘조지 호그’ 역을 맡아, 한층더 깊이 있는 연기를 선보인다. 특히 처음으로 중국에서 로케이션을 경험한 조나단 리스 마이어스는 낯선 곳에서 ‘조지 호그’가 실제로 겪었을 문화적 장벽과 의사소통의 답답함을 몸소 체험하며 자신이 맡은 캐릭터를 완벽히 소화하였다.

또한 세계적인 스타 주윤발과 양자경도 에 대한 깊은 애정을 가지고 작품에 참여 하였다. 주윤발은 오 우삼 감독의 글로벌 프로젝트 을 마다하고 선택한 작품인 것. 그는 전쟁 속에 또 다른 전쟁을 기 대하는 게릴라 부대 리더인 ‘잭’ 캐릭터의 마초적이고, 직설적인 남성성에 푹 빠져 영화를 더욱 빛낸다. 할리우 드가 사랑하는 여배우 양자경 또한 <007 네버다이>의 출연한 인연으로 노개런티로 에 합류, 로저 스 포티스우드 감독과의 의리를 과시하며, ‘황시’의 아이들을 아낌없이 지원하는 대부호 ‘마담 왕’으로 열연을 아끼 지 않는다. 존재감 만으로도 빛나는 최고 배우들의 열연이 더해져 영화 의 진한 감동은 배가 되어 전 한다.

1937년 마지막 남은 희망의 그 곳 ‘황시'가 부활한다!

전쟁의 참혹함 속에서 작은 기적을 일궈낸 ‘조지 호그’의 실제 이야기를 스크린으로 옮긴 . 우연히 ‘조지 호그’에 관한 뉴스 기사를 접한 제임스 맥마너스 작가는 그의 이야기를 시나리오로 탄생시킨다. 그리고 1937년 전쟁으로 피폐해진 중국의 시대적 배경과 그 속에서 희망의 기적을 이룬 작은 영웅들의 이야기에 매료된 할리우드의 노장 로저 스포티스우드 감독에 의해 ‘조지 호그’의 감동실화는 스크린으로 부활하게 된다.

완성 되기까지 8년에 걸친 시나리오 작업과 캐스팅, 중국 로케이션을 통해 마지막 남은 희망의 그 곳 ‘황시’를 완벽히 재현했다. 특히 의 제작팀은 ‘조지 호그’가 묻힌 곳이기도 한 중국 ‘연성’과 ‘둔황’ 일대를 중심으 로 촬영하였고, 세월이 흘러 이제는 나이가 든 당시 아이들을 찾아서 ‘조지 호그’에 대한 사실적 증언을 바탕 으로 영화 속 리얼리티 살리는데 주력했다. 중국의 낯선 땅에서 언어적 장벽과 문화적인 차이점을 몸소 겪으 며 촬영에 임한 의 제작진과 배우들은 처음 중국 땅을 찾은 ‘조지 호그’가 느꼈을 낯섦과 암담함을 더 욱 생생하게 전한다.

작은 기적을 이룬 ‘조지 호그’의 감동실화는 71년이 지난 지금 비로소 를 통해 세상에 그의 존재가 스 크린을 통해 빛을 발할 것이다.

1937년 ‘황시’의 아이들

2008년 감동의 엔딩으로 ‘조지 호그’를 추억하다!

의 감동은 마지막 엔딩 크레딧이 올라가는 동안에도 여운을 계속된다.

호그와 함께 전쟁의 극한 상황을 이겨낸 ‘황시’의 아이들은 세월이 흘러서도 그를 생생히 기억하고 있다. 영화 속 등장하는 ‘황시’의 아이들 가운데 생존하는 사람들은 ‘조지 호그’가 마지막으로 묻힌 곳인 중국 ‘상단’에 기념 비를 세우고, 지금까지도 그를 기리고 있다. 전쟁으로 버려진 아이들을 위해 모든 것을 희생한 남자 ‘조지 호 그’의 감동실화는 의 엔딩에서 이제는 노인이 된 ‘황시’의 아이들의 감동의 인터뷰로 마지막을 장식한다.

이들이 말하는 ‘조지 호그’는 항상 웃는 얼굴로 아이들을 대하는 선한 사람이었고, 때로는 자상한 아버지처럼, 때로는 편한 친구 같은 소중한 존재로 기억하고 있다. 인터뷰 중에도 ‘조지 호그’에 대한 그리움으로 눈물을 삼 키는 할아버지가 된 ‘황시’의 아이들. 전쟁의 극한 상황 속에서도 자신보다 아이들을 먼저 보살폈고, 배움에 대 한 열의를 놓지 않았던 ‘조지 호그’를 기리며 그에 대한 사랑을 담아낸다.

지금은 그들 곁에 없지만 ‘조지 호그’가 남기고 간 인생의 가르침과 희망 그리고 끝없는 사랑은 눈물의 인터뷰 로 마지막까지 훈훈한 감동을 전한다.

[ LOCATION OF HUANG SHI ]

중국 대륙을 누빈 의 로케이션

영화 의 촬영은 100% 중국에서 진행되었다. 거의 모든 장면들이 시퀀스대로 촬영되지 않고, 로저 스포티스우드 감독의 메모대로 촬영이 진행된 의 로케이션을 중국 ‘둔황’에서 ‘헹덴’까지 ‘황시’의 작은 기적을 이룬 영웅들의 발자취를 따라간다.

둔황(Dunhuang) : 가장 첫 번째 촬영이 시작된 곳 ‘둔황’. 중국 감숙성 지방의 한국영화 의 주요 촬영지이기도 한 이 곳은 고비 사막에서 가장 스펙터클한 장소로써 영화 촬영팀은 이곳을 ‘오아시스’라고 부른다. ‘둔황’ 근처에 위치한 ‘상단’에는 실제로 ‘조지 호그’를 기리는 기념비와 그의 묘지가 있는 곳으로 마지막 영화 속 감정적인 장면들이 촬영되었다.

연성(Liancheng) : ‘조지 호그’와 ‘황시’의 아이들이 1,000km 대장정의 과정을 담은 곳. ‘연성’에서는 극한의 추위와 강설을 견디며 촬영을 해야만 했다. ‘연성’에 위치한 바위로 이루어진 험준한 산에서 믿을 수 없을 정도의 큰 스케일을 소화해야 했던 팀. 어려운 지형을 따라 끝없이 이동하는 장면에서는 1,000명 정도의 엑스트라와 50마리의 노새, 그리고 80마리의 낙타, 120마리의 말을 포함한 수백만의 가축들이 총동원되었다.

헝덴(Heongdian) : ‘황시’의 아이들의 머물렀던 고아원과 난징의 거리가 탄생된 곳. 특히 ‘헝덴’에서는 영화의 초반 스펙터클한 전쟁씬과 종군기자 ‘조지 호그’가 일본군이 저지른 처참한 대학살 현장을 목격하는 장면 등 주요 촬영이 이루어졌다. 중국의 노동자 200여명이 투입되어 전쟁 폐허 속의 중국을 완벽히 재현하였다.

황시 Actors

황시 Photo

황시 Related

인투 더 월드 MigrationPlay Online
인투 더 월드
Migration
애니메이션,가족,액션,어드벤처,코미디,판타지  미국,프랑스,캐나다
Jan,10 In Theaters
외계+인 2부 NonePlay Online
2부 None
한국
Jan,10 In Theaters
덤 머니 Dumb MoneyPlay Online
덤 머니
Dumb Money
코미디,드라마  미국
Jan,17 In Theaters

황시 Comments (0)

No comments fou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