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스퍼 Plot

.

남극계의 얼짱, 펭귄 사전에 불가능은 없다!! ‘카카포 알’ 특급 구출 어드벤쳐!

오늘도 ‘동생 돌보기’ 벌을 받는 사고뭉치 재스퍼. 빙산 넘어 사람들이 타고 있는 여객선을 발견한 후, 몰래 잠입한 재스퍼는 악당으로부터 ‘알’을 구하기 위해 미션수행중인 카카포를 만나고, 훔친 카카포 알로 탄산음료를 만들어 아이들의 생각을 조종하려는 블록박사의 계획을 알게 된다.

무시무시한 계획을 막기 위해 우리가 뭉쳤다!

멸종위기 ‘카카포 알’을 구하기 위해 블록박사 방으로 몰래 잠입한 용감한 비밀요원들! 하지만 생각치 못한 고양이를 만나 쫓기게 되고, 동생 주니어도 잡히게 되는데…

과연, 비밀요원 재스퍼와 카카포는 미션을 완벽하게 수행하고, 안전하게 동생도 구해낼 수 있을까?

재스퍼 요원! 카카포의 생존은 너에게 달렸어! 꼭 카카포 알을 구해줘~~

[ About Movie ]

는 전 세계 아이들과 엄마들이 좋아한

무공해 유기농 애니메이션이에요!

멸종위기에 처한 ‘카카포 알’을 구하기 위해 뭉친 재스퍼 특공대의 활약상과 모험을 담은 구출 어드벤쳐 는 이미 전 세계적으로 그 재미와 작품성을 인정받은 작품이다. 독일 개봉 이후, 프랑스의 fox사에 의해 300개 이상 극장상영 되어, 애니메이션 영화에서 보기 드문 이례적인 사례를 남기기도 했으며, 영국의 한 평론가는 ‘영국 타임아웃 런던’ 리뷰를 통해 별점 5개의 평점과 함께 “는 알찬 구성으로 놀랍도록 잘 만들어진 애니메이션!”이라는 평가를 받은 웰메이드 애니메이션이다.

뿐만 아니라, 독일과 영국, 프랑스 등 유럽 각국의 나라에서 그 작품성과 재미를 인정받은 는 세계 유수의 영화제에 출품되어, 세계 어린이들의 열광적인 지지와 평단의 호평을 입증했다. 2008년 함부르크 영화제, 2009년 유럽 필름 페스티발 이어, 일본 박스 오피스 6주 연속 1위를 기록하고, 베니스 영화제 경쟁부분에 진출한 와 함께 출품 되어 영국 런던 아동 영화 페스티발에서 경쟁을 가졌으며, 2010년엔 스웨덴 스톡홀름 주니어 영화제에 출품 될 예정이다. 이렇게 이미 세계 유수의 영화제에서 작품성과 재미를 인정받은 구출 어드벤쳐 는 다양한 색채와 디테일한 영상의 묘미로 눈길을 사로잡고, 교육적이고 교훈적인 이야기로 어우러져 오는 2011년 여름방학, 아이들을 모험이 가득한 세계로 안내할 예정이다.

여름방학,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즐기는 웰빙 애니메이션!

부모들에게 아이들의 웰빙은 가장 큰 화두이다. 그 중 특히 먹거리는 아이들의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부모들이 가장 신경을 쓰는 부분이다. 특히 어른과 같은 식습관으로 아이들의 아토피, 소아비만과 소아당뇨, 고혈압 어린이성인병 같은 질병이 날로 급증하고 있는 요즘 아이들의 식사습관에 대한 부모님들의 각별한 관심이 필요하다. 성장기의 아이와 성장이 끝난 어른의 올바른 식사 습관은 다를 수 밖에 없기 때문이다.

자라는 아이들에게 꼭 맞는 웰빙 음식은 바로 우유와 같은 칼슘이 풍부한 음식이다. 우유는 성장에 꼭 필요한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할 뿐 아니라 각종 비타민이 많이 들어 있어 어린이들에게 꼭 필요한 음식이다. 반면 자극적인 맛과 색깔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탄산음료는 비만, 골다공증, 심장병 등을 유발해 꼭 피해야 할 대표적인 음식이다.

영화 의 탄산음료에는 악당 블록 박사의 무시무시한 음모가 담겨 있다. 멸종위기의 앵무새 카카포 알을 훔쳐 만든 탄산음료는 아이들을 겁쟁이로 만들어 생각을 조종한다. 영화는 이에 맞서는 재스퍼 특공대의 탄산음료 생산을 막기 위한 활약을 보여주고 있어, 아이들에게 탄산음료의 해악에 대해 우회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이처럼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꼭 피해야 할 탄산음료에 대한 교훈을 주는 영화 는 부모가 추천하는, 아이들이 꼭 봐야 할 웰빙 애니메이션이다.

남극에서 세상 끝으로 떠나는 스펙터클 구출 어드벤쳐!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는 호감 가는 캐릭터들과 웃음과 교훈을 선사하는 스토리를 겸비한 유쾌한 애니메이션이다. 호기심 가득한 펭귄 ‘재스퍼’와 형이 최고라고 믿는 동생 ‘주니어’, 미션수행을 위해 먼 뉴질랜드에서 파견된 앵무새 ‘카카포’, 그리고 그들을 돕는 인간 소녀 ‘엠마’가 특공대를 결성해 세상 끝으로의 모험을 떠나 예측할 수 없는 사건을 만들어낸다. 특히, 주인공 ‘재스퍼’는 빙산 밖 세상을 처음 만나는 낯선 환경 속에서도 용기를 잃지 않고, 목표를 달성해 냄으로써 이를 보는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키워준다.

또 한가지 영화 속에서 크게 자리잡고 있는 요소는 주인공들간의 우정이다. 주인공들은 첫만남에서는 서로 다른 모습으로 경계를 하게 되지만, 절망적 상황에서 우정은 큰 힘을 발휘하는 마법 같은 것임을 스스로 깨우치게 된다. 카카포는 처음 만나는 ‘엠마’에게 “인간은 믿을 수 없어!” 라며 큰 불신을 표출하지만, 엠마의 적극적인 모습에 차차 마음을 열고 그녀를 특공대로 임명하는 등 점차 우정을 키워나간다. 주인공들의 우정에 이어 눈에 띄는 것은 곤경에 빠진 상황에서도 동생 ‘주니어’를 돌보는 ‘재스퍼’의 모습이다. 사고를 치고 동생 돌보기 벌을 받던 중, 우연히 여객선에 들어오게 된 재스퍼와 주니어는 생각치 못한 구출 프로젝트에 동참하게 되어 갖가지 사건을 만나게 된다. 하지만 재스퍼는 끝까지 주니어를 지켜내면서 ‘형’스러운 책임감과 부모님과의 약속을 잊지 않고 끝까지 지켜낸다. 영화 는 단순한 애니메이션의 재미뿐만 아니라, 우정과 책임감의 중요성을 영화 속에 자연스레 스며들게 하여 알리고 있다.

감독인 ‘에카르트 핑베르크 (Eckart FINGBERG)’는 선명한 색체의 선택과 디테일한 그래픽을 통해 주인공의 감정변화를 표현하였는데, 특히 “주인공 ‘재스퍼’는 남극의 파랗고, 하얀 단색적 고립에서 탈출하여 다색적인 모험을 떠나는 것” 이라고 표현 했으며, 그 속에서 주인공들이 맞게 되는 위험 속에서 새로운 친구를 만나고 위험을 극복하면서 성장하는 모습들을 담아내고 했던 제작 의도를 밝혔다.

[ Mission ]

남극펭귄 “재스퍼”는 ? - 제가 살고있는 남극에 대해 소개할께요!

우리 펭귄들은 추위를 타지 않을까요?

정답은 그렇지 않다! 매서운 바람이 몰아치면 서로의 온기를 나누기 위해서 펭귄들은 시루 속의 콩나물처럼 빼곡히 모여든다. 살을 애는 듯한 찬바람 속에서도 펭귄 나름대로의 규율이 있으니, 그것은 바로 공동체 의식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순서 바꾸기이다. 바람이 몰아치는 방향의 앞에서 바람을 맞은 펭귄은 잠시 후 가장 뒤쪽으로 자리를 옮김으로써, 모두 공평하게 희생정신을 발휘하는 것이다. 무리로 다니는 펭귄들은 이런 상황에서도 바람이 부는 방향의 앞쪽으로 가기를 거부하지 않는데, 이는 자신이 뒤쪽에만 있으면 친구들이 온기 부족으로 죽어 자신 역시 살아갈 수 없음을 알기 때문이다.

남극과 북극은 어떻게 다를까요?

무엇보다도 큰 차이는 남극은 얼음으로 덮인 거대한 땅이고 북극은 유라시아 대륙과 북아메리카 대륙으로 둘러싸인 바다라는 사실입니다. 남극이 북극보다 기온이 더 낮답니다. 남극의 빙산은 윗면이 평평한 탁자형인 반면, 북극의 빙산은 그린란드 해안부근이나 바다 위에서 얼어붙은 얼음이 떨어져 나온 것이어서 모양이 불규칙하고 가지가지입니다. 북극과는 달리, 남극에서 섭씨 영하 60도의 끓는 물을 찬 공기 속에 던지면, 기체에 가까운 뜨거운 액체가 갑자기 고체로 바뀌면서 열을 순간적으로 잃어 버려 폭발하면서 얼음결정으로 바뀐답니다. 즉, 우리가 알고 있는 에스키모와 북극곰들이 살고 있는 곳은 정확하게 말하면 아시아와 아메리카의 북쪽일대와 그린란드를 말하는 것이랍니다.

왜 우리 펭귄들은 남극에, 북극곰 친구들은 북극에 살까요?

남극과 북극은 기후환경이 전혀 다르답니다. 우리 펭귄들의 경우는, 먹이가 바다생물이며 남극의 얼음과 추위에서도 무난히 견딜 수 있는 적응력을 갖추고 있답니다. 또한 남쪽대륙의 조류에서 진화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어요. 반면에 북극곰 친구들은 대륙에서 왔을 가능성이 높으며, 사실 침엽수림지역에서 산답니다.

물론 기온이 비슷하므로 북극에서도 펭귄들이 살수 있으며, 얼마 전에는 남극의 펭귄을 북극에서 서식하게 만든 적도 있답니다. 따라서 그 동물들의 서식처에 대해서, 쉽게 설명하자면 북극은 대륙의 일부분이며 붙어있기 때문에 북극곰이 넘어가 살게 된 것이고, 남극은 하나의 얼음덩어리로 대륙과는 떨어져 있기에 조류가 넘어가서 진화하여 펭귄이 살게 된 것이라고 생각하면 된답니다. 그리고 처음 남극에는 우리 펭귄들을 잡아먹는 동물들이 없었기 때문에, 지금과 같은 모습으로 무난히 변화했을 가능성이 높답니다.

괴상한 초록색 앵무새 “카카포”!

누구냐 너!!

앵무새 ‘카카포’는 날 수 있을까??

카카포는 마우리어로 밤 앵무새라는 뜻으로 뉴질랜드에 서식하는 야행성 앵무새이다. 60kg의 육중한 몸을 지닌 카카포는 세상에서 가장 몸무게가 많이 나가는 앵무새로 유일하게 날지 못하는 앵무새이다. 전체적으로 큰 다리, 상대적으로 짧은 날개와 꼬리를 지니고 있는 점과 뉴질랜드로 날아온 카카포의 조상이 포식자가 없어서 나는 능력을 잃어버렸기 때문이다.

전 세계적으로 100마리도 남아 있지 않은 멸종위기의 새 ‘카카포’

현재 세계에 100마리도 채 남아 있지 않은 카카포는 심각한 멸종 위기의 종으로, 각각의 개체에 모두 이름을 붙어 있을 정도로 희귀한 앵무새. 뉴질랜드에 사람들이 정착하게 되면서 함께 나타나게 된 야생고양이나 쥐, 담비 등에게 잡아 먹혀 현재 멸종위기에 놓이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뉴질랜드 원주민인 마오리족이 카카포를 잡아 먹거나 추장의 겉옷을 장식하기 위해 카카포를 사냥하고 19세기 이주해 온 유럽인들의 숲의 나무를 마구 베어 내면서 그 수는 급격하게 줄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멸종위기에 빠진 카카포를 구하기 위해 운동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악당 블록박사의 맛있는 탄산 ‘레모네이드’ 음료!

숨은 정체를 낱낱이 공개해요!

멸종위기의 새 카카포의 ‘알’을 훔친 악당 블록박사는 세계가 뒤집을 무서운 계획을 준비 중이다. 그것은 바로 아이들을 조정하는 음료를 만들어 아이들을 복종 시키라는 것! 겁 많기로 세계에서 둘째가라면 서러운 카카포의 DNA를 담아 ‘레모네이드’ 음료를 만들고, 이를 아이들에게 판매해 세계의 아이들을 겁쟁이로 만들려는 세계 정복의 꿈을 가지고 있다.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모두 좋아하는 레모네이드 탄산음료! 과연 우리들의 몸에 어떤 영향을 끼칠까?

탄산음료는 우리 몸에서 어떤 변화를 일으킬까?

1. 비만

탄산음료는 과자, 햄버거, 피자 등과 같이 지방과 에너지 함량이 높은 식품과 어울려 먹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비만에 걸리기 쉽다. 탄산음료 1캔에는 최저 25.3g 에서 최고 32.8g의 당이 들어있어 아이들에게 비만을 초래할 확률이 높은 제품이다.

2. 뼈에 구멍, 송송 골다공증

우유 같은 유제품 대신 탄산음료를 마시게 되면, 상대적으로 칼슘 섭취량이 줄어 뼈에 구멍이 나는 골다공증을 일으킬 수 있다. 또한 탄산음료의 인산염은 칼슘, 아연, 철 등의 무기질을 소변으로 빠져나가게 만들어 골격조직이 약하게 만들고, 뼈를 잘 부러지게 만든다. 그렇게 되면 골절이 많이 발생하게 된다.

3. 충치와 치아부식

당류의 함유량 및 섭취빈도가 많을수록, 입안에서 머무는 시간이 길수록 충치의 위험성은 증가된다. 탄산음료의 강한 산성은 이가 녹여 충치를 유발 할 뿐 아니라, 빠른 치아부식을 가져온다.

4. 심장질환, 신장결석

당류의 과잉섭취는 심장질환의 위험성이 높으며, 탄산음료에 포함된 인산은 신장 결석의 생성을 증가 시킨다.

[ Hot issue ]

애니메이션의 패러디는 진화한다!

을 뛰어넘는 숨막히는 구출작전!

멸종위기의 카카포 알을 구하기 위해 뭉친 재스퍼 특공대의 예측불가 구출 대작전을 그린 애니메이션 는 다채로운 색감으로 만들어진 유쾌한 이야기뿐만 아니라, 유명 액션 영화의 명장면을 패러디 해 신선한 재미를 더 해주고 있다. 그것은 바로 톰 크루즈표 액션 공식을 탄생시킨 ! 영화 팬이라면 모두가 알고 있는 이 장면은 톰 크루즈가 줄 하나에 매달려 레이더 망을 피해 정보에 접근하는 명장면으로 보는 이로 하여금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스릴감을 선사했다. 10년이 지나도 가장 스릴 넘치는 액션장면으로 손꼽히고 있는 톰크루즈 액션에 남극계의 얼짱 펭귄 재스퍼가 과감하게 도전한다.

겁쟁이 카카포의 DNA을 넣은 레모네이드로 전 세계 아이들을 조종하려는 무서운 계획을 가진 블록박사의 방안으로 잠입한 재스퍼는 아무도 눈치 채지 못할 특급 미션을 수행한다. 하지만 재스퍼 특공대의 잠입을 예상한 블록박사는 무시무시한 고양이를 보초로 세워놓자, 재스퍼는 고양이를 속일 치밀한 계획과 함께 조심스럽게 작전을 펼쳐나간다. 블록박사에게 걸려 모든 계획이 수포로 돌아갈지도 모를, 아주 조심스러운 특공대들의 작전은 보는 아이들에게 스릴과 긴장을 안겨줄 뿐만 아니라, 작전 성공의 기원을 일심동체의 마음으로 키워줄 것으로 기대된다.

, 그리고

이제, 새로운 펭귄 를 만나요!

추운 날씨에서만 살 수 있는 환경 조건을 가진 펭귄은 대한민국에서는 동물원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한 동물이다. 그렇기 때문에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펭귄 캐릭터들은 많은 사랑을 받아, 다양한 애니메이션 영화에 출연한 이력을 가지고 있다. 짧은 팔과 다리 덕분에 귀여운 인상을 주는 펭귄의 캐릭터는 최근 동물 4인방과 펭귄 특공대의 모험을 그린 디즈니 작품의 , 전세계 최초 팝 뮤지컬 애니메이션으로 아카데미상을 받은 뮤지컬 영화 , 최고 서핑스타를 꿈꾸는 겁 없는 틴에이저 펭귄 ‘코디’의 서핑 무한 도전기를 그린 등에 등장하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또한 미취학 아동들의 폭발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는 귀엽고 장난기 넘치는 사고뭉치 펭귄 캐릭터를 만들어 낸 작품으로, 새하얀 눈과 두꺼운 얼음으로 뒤덮여 있는 어느 외딴 섬에 살고 있는 꼬마 동물 친구들의 모험과 우정을 담은 애니메이션이다. 이런 펭귄 캐릭터의 인기에 힘입어 2011년 여름방학 극장가를 뒤집을 는 지금까지 본적 없는 펭귄의 모습으로 아이들의 사랑을 독차지 할 것으로 예상된다. 호기심 가득하고, 얼핏 보면 단순히 말 안 듣는 말썽꾸러기처럼 보이지만, 세계 여행의 꿈을 지닌 포부 큰 꼬마 펭귄이다. 재스퍼는 우연이 만난 카카포의 특급 미션에 동참하게 되어 한치 앞도 알 수 없는 사건의 장애물을 하나씩 뛰어넘게 된다. 그러한 과정에서 남극에서는 한번도 본 적 없던 인간 ‘엠마’를 만나 서로 다른 존재들간의 소통을 배우게 되고, 이해와 우정을 배우면서 커가는 재스퍼의 모습은 캐릭터의 성격 변화뿐만 아니라, 그 안에서 얻는 교육적인 교훈과 함께 긍정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너무 착해 거절이라고는 할 줄 모르는 재스퍼의 알 구하기 대작전을 그린 는 펭귄 캐릭터 역사상 가장 독특하고 개성 넘치는 아기자기한 이야기를 그려낼 예정이다.

[ Character ]

비밀요원 행동대장 ‘재스퍼’

“아빠! 빙산 너머엔 뭐가 있어요? 눈은 뭐에요?”

알에서 부화하기 전부터 호기심이 가득했던 남극의 말썽꾸러기 재스퍼. 항상 빙산 너머 세상이 궁금했던 재스퍼는 우연히 유람선에 타게 되어, 이상하게 생긴 초록색 새 ‘카카포’를 만난다. ‘카카포’의 도움 요청으로 정식 비밀 요원으로 임명된 재스퍼는 배에서 만난 착한 어린이 ‘엠마’와 함께 카카포의 알을 구해야 하는 카카포의 미션에 동참하게 된다.

훈련담당 ‘엠마’

“농담 아니거든요! 꼭 증명해 보일꺼에요!”

선장인 아빠를 따라 여행을 다니는 착한 어린이 엠마. 또래 친구들이 없는 배 안이 늘 심심하던 찰나에 꼬마펭귄 재스퍼와 초록 새 ‘카카포’를 만나게 된다. 카카포를 도와주기로 한 엠마는 그들의 존재에 대해 아빠에게 말하지만 아빠는 믿어주지 않자, 카카포 알을 구하기 위한 새로운 계획을 준비한다.

멸종위기의 앵무새! 비밀요원 행동 대장 ‘카카포’

“나랑 같이 임무 중인걸 영광인줄 알아! 이것들아~~”

카카포 섬에서 특별 파견된 비밀요원 카카포. 멸종해 가는 카카포의 생존을 위해 카카포의 알을 구하라는 미션을 받았다. 특수 훈련 받은 비밀 요원이지만, 사실 카카포는 세상에서 가장 겁 많고 잘 속는 새!

위기탈출 꾀돌이 ‘주니어’

“재스퍼 형이 최고야!”

재스퍼의 어린 남동생으로, 재스퍼를 우러러본다. 재스퍼를 그림자처럼 따라다니는 것에 만족하고, 함께 모험을 하게 된다. 재스퍼가 모험을 하는 동안 꼭 지켜야 할 존재지만 재스퍼가 위험에 빠질 때마다 비밀요원의 브레인답게 재스퍼를 도와준다.

악의 상징 ‘닥터 블록’

“이 빵꾸똥꾸들! 잡히면 가만 두지 않겠어!”

카카포 섬에서 훔친 카카포 알로 아이들을 겁쟁이로 만드는 레모네이드를 만드려고 하는 악당 닥터 블록. 알을 지키기 위해 털복숭이 고양이 ‘루시퍼’ 를 보초로 세우고, 귀찮은 존재인 비밀요원은 모조리 없애려고 한다.

더보기

재스퍼 Actors

재스퍼 Photo

재스퍼 Related

덤 머니 Dumb MoneyPlay Online
덤 머니
Dumb Money
코미디,드라마  미국
Jan,17 In Theaters
인투 더 월드 MigrationPlay Online
인투 더 월드
Migration
애니메이션,가족,액션,어드벤처,코미디,판타지  미국,프랑스,캐나다
Jan,10 In Theaters
외계+인 2부 NonePlay Online
2부 None
한국
Jan,10 In Theaters

재스퍼 Comments (0)

No comments found.